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잘 팔리는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만드는건가요?

2023.07.06 17:12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929

댓글 1


안녕하세요. 세일즈캐스트입니다 :)


최근 들어 온라인의 활동이 굉장히 넓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많은 분들이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고있습니다.

경쟁 업체도 자연스럽게 늘어나면서 앞다투어 쇼핑몰디자인 및 기능적인 측면에서

돋보이도록 여러 방법을 활용해서 홍보를 앞다투어 하고 있는데요.

알리바바, 아마존, 쿠팡 이런 플랫폼에서 제품이 잘 팔리는 성공사례를

전체적으로 확인하면 제품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었습니다.


바로 쇼핑몰디자인에 있어서 상당한 공을 들인다는 점이었는데요.

이렇게 소비자들의 관심이 구매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구매하는 사람들이

보기 좋은 쇼핑몰 디자인을 만들어야 했었습니다.

고객의 이목을 끌고 제품을 매력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에 신경을 써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스토리와 독창성

단순히 제품 디자인, 소재, 특장점만 담기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스토리,

추구하는 방향도 담기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정보 전달의 목적성으로 제작되는 형태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쇼핑몰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게 독창성이기 때문이죠.

많은 쇼핑몰을 보다 보면 항상 같은 방향성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템플릿이 아닌 신선함으로 다가와

제품의 셀링 포인트까지 더해져야 판매가 잘될 수 있는데요.

단순히, 완성도 높은 결과물은 한두 가지 요소만 훌륭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소들의 조합으로 매력적으로 보여야 합니다.

비슷한 디자인은 이탈률이 높아지고 소비자에게 구매 욕구를 고취시키기 어렵습니다.

한눈에 시선을 끌고 직감적으로 제품의 특장점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퀄리티 높은 템플릿을 활용하면서 트렌디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 구성

같은 제품이라도 쇼핑몰디자인을 어떤 식으로 구성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주게 되어있습니다.

제품 사진과 상세 설명을 적절하게 배치하면서 콘셉트까지 녹인다면

소비자에게 임팩트를 줄 수 있는 것이죠.

아무리 성능이 좋은 제품이라도 소비자들이 보기 어려운 구성이라면

소비자들은 절대 제품의 장점을 찾으려 들지 않으며,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기도 어렵습니다.

제품의 매력을 충분히 어필할 수 없었고 많은 내용을 보여주고자

복잡한 글로 적는다거나 눈에 들어오지 않는 디자인보다는

간결하게 소비자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내용을 이미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제품의 가격을 생각해서 디자인해야 합니다.

-> 만약 저가의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고급 브랜드 상품만큼의 특별한 설명은 필요 없습니다.

반대로, 고가의 제품을 판매할 때에는 그 상품의 가치만큼의

설명이 들어가야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가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이 제품이 도대체 왜 가격이 비싼지에 대한

부연 설명을 해줘야 가격에 대한 타당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기기 최적화

요즘 스마트폰이 아무리 활성화되었다고 해도 PC나 태블릿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을 놓쳐서는 안되는데요.

PC, 스마트폰, 태블릿 어디에서나 깔끔하게 구동할 수 있는 기술력도 따져보아야 합니다.

특히, 현대의 소비자들은 이미 빠른 속도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런데, 버벅임이 발생하는 것과 같이 구동 환경의 변화와 함께 페이지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소비자는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으며,

그런 동시에 제품의 구매 또한 함께 포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디스플레이에 최적화시킬 수 있는 기술력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디에서 접속하더라도 끊김 없이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의 중요성

쇼핑몰디자인에서 이미지의 중요성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일 겁니다.

오프라인 쇼핑처럼 실제로 제품을 보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보고

제품에 대한 실물을 파악하기 때문에 제품의 외관, 크기, 배치에 대한 정보를

이미지를 통해 얻을 수 있어 쇼핑몰 내 상세페이지를 보면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파악하기 쉬운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변 사물의 배치를 통해 제품의 크기나 배치에 대한 고민과

높낮이 조절, 확대 이미지 등을 이용하여 온라인 쇼핑이지만 소비자들이

실제 제품에 대한 외관과 제품에 대한 장점을 파악하기 편리하게 배치해야 합니다.




오늘은 잘팔리는 쇼핑몰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상세페이지제작이 어렵게 느껴지셨다면, 위 내용 숙지하셔서 잘팔리는 쇼핑몰상세페이지를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

상세페이지상세페이지기획상세페이지제작상세페이지디자인쇼핑몰상세페이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