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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상세페이지에서 신경써야 할 포인트 정리!

2023.07.03 09:54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948

댓글 1


안녕하세요. 세일즈캐스트입니다.

가구를 판매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이용하게 되는 오픈마켓이 오늘의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온라인마켓에서 경쟁업체 대비 제품의 구매율을 상승을 위해서는

다양한 측면의 요소들이 고려되어야 하는데요.

그 예로 자체 개발한 이전에 없던 상품 개발, 제품의 퀄리티와 합리적인 가격 등이 있죠.

이 모든 것들 중 가장 필수적이며 쉽게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고,

구매욕구를 상승시켜 주는 방법이 오늘의집상세페이지 제작입니다.

제품의 강점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전문적인 수준의 기획과 촬영, 디자인이 요구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상기 나열된 요소들을 고려하여 잘 만들어진

이미지를 바탕으로 오늘의집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비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1. 소구점을 활용한 기획과 구성




제품의 첫인상이라고 볼 수 있는 인트로에서 어떤 소구점으로

고객에서 비춰질 것인가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고민을 통해 도출된 내용이 전체적인 오늘의집상세페이지의 흐름을 좌우하기 때문인데요.


위 이미지는 브랜딩이 강조된 워딩을 활용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브랜드를

통해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워딩이라면 "이 화장대로 공간을 채우세요"

정도로 표현될 수 있는 말을 "브랜드명과 함께 공간을 채워가세요"라고 작성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강조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불러올 수 있으며,

상세페이지 내 고객 이탈률을 방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02. 강조 포인트 설정



일반적으로 제품 소개 이미지 구성 단계에서 제품에 대해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를 인트로 하단에 배치합니다.

오늘의집상세페이지의 경우, 구매욕을 자극하는 요소인 배송 관련 내용을

위 이미지처럼 정리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하면 되는데요.


이를 통해 소비자의 궁금증을 간접적으로 해소할 수 있으며,

무료 배송, 무료 설치 등의 포인트에서 소비자들은 구매를 결정지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품에 대한 할인프로모션이 진행 중이거나,

사은품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인트로 하단에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3. 이해도를 높여주는 카테고리별 배치



상세페이지에서 구성이 다른, 형태가 다른 제품을 묶어서 판매하여 하나로

합쳐진 이미지 제작이 필요하시다면 위 이미지처럼 세로로 나열하되,

배치를 변경하여 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같은 구성이 필요한 이유는 미학적 요소는 물론 소비자들의 심리적 요소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다른 형태의 디자인과 제품을 우선적으로 하나의 틀로 인식한 후

세부 내용을 인지하면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04. 제품 강점 정리



제품에 대한 강점은 오늘의집상세페이지에서의 구매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많은 제품들이 게재되어 있는 플랫폼에서 차별화된 방식으로 강점을 소개하는 것이

소비자들이 경쟁업체와의 비교 끝에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는 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델과 제품을 함께 찍은 컨셉컷을 활용하거나 제품의 디테일컷을 활용하여

정보를 전달한다면 상품에 대한 충분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추가적인 강점을 박스형태로 정리하여 아이콘과 같은

시각적 요소와 함께 배치하신다면 보다 쉽게 강점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05. 필수내용 기재를 통한 시간 절약


제품 정보 기재를 통하여 CS(Customer Satisfaction) 업무를

줄여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적잖은 시간이 소요되는 일 중 하나인

고객 응대 업무는 상세페이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품페이지의 고객에게 알려야 할 주의사항, 배송사 정보, 대략적인 배송 일정,

고객센터 연결, 상담가능시간 등 고객들이 많이 질문하는 요소를 정리하여

기재한다면 계속 대응하지 않아도 되고 고객의 문의를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가구 상세페이지 제작 시 알아야 하는 요소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설명드린 5가지 구성요소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하고 상세페이지 제작에 함께라면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 설명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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