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스타그램 공동작업자 기능, 아직도 활용 안하고 계신가요?

2023.03.20 10:58

밥뭐먹지

조회수 12,558

댓글 1

공동 작업자 기능이란?


j876my 및 ara_cong9 공동작업자 기능


인스타그램 공동작업자 기능은 2021년에 등장한 인스타그램의 협업 기능 중 하나입니다. 여러 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콘텐츠를 각자의 피드에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댓글과 좋아요 수, 도달 수 등 인게이지먼트를 공유합니다.

따라서 브랜드는 따로 콘텐츠를 만들거나 인플루언서들에게 2차 활용 이미지를 받아 가공하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하지 않아도 인플루언서 마케팅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인스타그램 계정에 지속적인 콘텐츠로 업로드가 될 수 있으므로 유용합니다.


공동작업자 기능 하는 법


1️⃣ 사진 또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캡션, 효과, 필터를 추가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2️⃣ 사람 태그하기를 누릅니다.

3️⃣ 하단의 ‘공동 작업자 초대’를 누릅니다

4️⃣ 협업을 원하는 작업자 계정을 검색합니다

5️⃣ 원하는 작업자 계정을 선택 후 포스팅을 업로드 합니다.

6️⃣ 브랜드는 인플루언서로부터 오는 공동작업자 요청을 확인 한 후 수락해야 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인플루언서들에게 전달하는 이미지형 공동 작업자 추가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고 바로 전달해보세요!


공동작업자 기능 효과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으로 계정 성장 가능

tasty_d.ay, sirloin_by 공동작업자


인스타그램 공동작업자 기능의 효과는 공동작업자 중 높은 영향력을 지닌 인플루언서가 있다면, 다른 계정도 그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받아 계정 성장에 도움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전월 대비,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공동작업자를 함께 진행했을 때 80% 이상 늘어나 만족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통해 오피셜 계정 성장을 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콘텐츠 오피셜 계정 업로드 및 인사이트 확인 가능


sirloin.by 발렌타인데이 피드


공동작업자 기능을 사용하면 인플루언서가 제작한 양질의 콘텐츠가 바로 오피셜 계정 피드에 업로드 되기 때문에 따로 제작하거나 혹은 인플루언서에게 2차 활용 비용을 따로 받거나 원본을 받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마다 공동작업자에 대한 2차 활용 비용을 요구하는 때도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또한, 해당 함께 업로드되기 때문에 좋아요, 도달수, 댓글 수를 함께 공유합니다. 따로 인플루언서에게 요구하지 않아도 인사이트를 함께 볼 수 있어 더욱더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동작업자 기능 유의사항


릴스라면 특히 음악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비즈니스)계정에서 릴스 게시물에 공동작업자를 추가할 때는 릴스에 추가 된 음악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 계정이라면 사용할 수 있는 음악이 제한적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비즈니스 계정을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변환하거나, 아니면 비즈니스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릴스 음악을 첨부해야 합니다.


협찬 광고 레이블과 공동작업자는 다른 기능입니다.

인플루언서 분들께 공동 작업자를 요청 했을 때, 협찬 광고 레이블을 추가해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와 함께하는 협찬 광고입니다’ 라는 문구를 인스타그램 내에서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것이 바로 협찬 광고 레이블 기능입니다. 협찬 광고 레이블과 공동작업자는 비슷한 듯 보이지만, 다른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게시물을 공유한 사람과 언급된 비즈니스 파트너가 상업적인 관계이며, 공유한 게시물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졌음을 표시 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협찬 광고 레이블을 추가 했을시에는 별도로 광고 표기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공동작업자 같은 경우는 꼭 브랜드를 추가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협찬 표기를 따로 해야 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협찬 광고 레이블 또한 인플루언서의 인사이트를 함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동작업자는 업로드 할 때 이외에 추가할 수 없으니, 꼭 업로드시에 추가 해야합니다.

공동작업자를 신청하는 탭이 생각보다 숨겨져 있다보니, 찾지 못하고 나중에 추가할 생각으로 업로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공동작업자는 업로드 할 때 이외에 따로 추가할 수 없으니 인플루언서분들이 업로드 할때 꼭 추가해달라고 다시 한번 리마인드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에서 수락 여부로 브랜드 계정 피드 콘텐츠 업로드 여부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자 같은 경우는 브랜드에서 수락하느냐에 따라서 브랜드 계정 피드에 업로드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동작업자 요청을 해서 업로드를 했는데, 브랜드의 계정 피드 FIT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꼭 수락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인스타그램 바이럴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안녕하세요호호우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