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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기획? 이 글로 종결합니다.

2023.01.20 14:39

니엘연구소

조회수 2,890

댓글 2

안녕하세요. 상세페이지 기획자 니엘연구소입니다.



아이보스에서 상세페이지 관련해서 글을 작성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상세페이지 관련된 질문을 너무 많이 주시네요. 오늘 글은 상세페이지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최근에 제가 기획한 핸드폰거치대 상세페이지'를 여러분에게 보여드리면서, 상세페이지에는 어떤 심리학이 들어가는지, 어떤 기술이 들어가는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단 3분만 투자하여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더 이상 상세페이지로 고민하시는 일은 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참고사항 오늘 글은 저의 많은 노하우를 담고 있기 때문에 글이 긴 편입니다.



핸드폰거치대


지금부터는 최근에 제가 기획한 '핸드폰거치대' 상세페이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상세페이지 도입부 (이목집중시키기)






핸드폰거치대를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쟁이 치열한 카테고리입니다. 똑같은 제품을 가지고도 유사품에 주의하라면서 서로 경쟁하고 있죠.



저에게 문의하신 대표님의 상품은 그런 상품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핸드폰거치대인데요.



그러나 '소비자들은 상위에만 노출되어 있는 상품이 좋은 줄 알고, 해당 대표님의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다는 게 문제'가 있었죠.



그래서 저는 도입부부터 '아직도 힘없고 오래된 1세대 핸드폰 거치대 쓰세요?'라고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1세대 핸드폰거치대 제품에 대한 불편함을 gif로 보여주었습니다.



-> 그러면 당연히 소비자들은 해당 상품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죠.



더하여, 해당 제품의 출시 기간까지 명확하게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최신 제품이구나?'라는 생각이 들게끔 만들었습니다.





2. 상세페이지 도입부 (흥미가지게 만들기)






소비자들은 신제품이라고 하면 흥미를 가지기는 하지만, '신제품이 안 좋으면 어떡하지?'대한 불안감을 동시에 느끼기도 합니다.



그래서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XX개 돌파", "구매 고객님들의 쏟아지는 극찬리뷰" 문구를 활용해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없애주었죠.



그뿐만 아니라 한달사용후기도 보여줌으로써, 더욱 제품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디자인 작업은 제 디자이너분에게 아래와 같은 느낌으로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3. 내 제품 신뢰느끼게 만들기 (+시행착오 사진)






"왜 이렇게 후기가 좋을 수밖에 없었는지?" 그에 대한 이유도 작성했습니다.



"고객님이 만족할 만한 핸드폰거치대를 만드느라 제품을 출시하기까지 8개월이란 시간이 걸렸다"



-> 해당 문구를 보면 소비자들은 어떤 생각이 들까요? 당연히 신뢰를 더 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디자인 작업은 제 디자이너분에게 아래와 같은 식으로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열심히 연구하고 만든 느낌이 들 수 있게끔
디자인을 해주어야합니다.





4. 내 제품 구매할 수밖에 없게 만들기 (1)







1번, 2번, 3번까지 읽은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에 대한 흥미 + 신뢰를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부터는 다른 경쟁업체 제품이 아니라, 무조건 내 제품을 살 수밖에 없게끔 만들어야죠. 그렇게 만들 수 있는 장치가 '불만족 시 100% 환불 정책'입니다.



빅파워, 프리미엄 셀러 분들이 불만족 시 100% 환불 정책을 많이들 도입하는데요. 왜냐하면 실제로 환불하는 사람은 소수이고, 망설이는 잠재 고객들의 지갑을 바로 열 수 있기때문이죠.



하지만 단순히 불만족 시 100% 환불 정책하는 것보다 위에 저처럼 '왜 시행하는지? 그 이유를 밝혀주면 효과는 2배, 3배 더 좋습니다.



*디자인 작업은 제 디자이너분에게 아래와 같은 식으로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5. 내 제품 구매할 수밖에 없게 만들기 (2)





이제는 혜택으로 내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게 만들게 만들었습니다.



아직 혜택 부분은 대표님과 상의해 봐야지만, 소비자들이 혹할 수밖에 없는 혜택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혜택도 그냥 하는 것이 아니라, 왜 하는지 명분을 밝히는 게 중요합니다.



"4차완판


5차입고 기념 EVENT"



-> 저는 위와 같은 명분으로 혜택을 진행하였는데요. 이 문구를 본 소비자들은 어떤 생각이 들까요? '와 이 제품 인기가 많구나'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요?



위와 같은 문구 하나하나가 다 심리학적인 부분이고, 제품에 대한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장치가 됩니다.






6. 제품 설명도 특별하게 만들기




많은 셀러 분들이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내 제품에 대한 정보를 단순하게 알려주는데요. 이러면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대충 읽거나 이탈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제품에 대한 정보도 반드시 끝까지 읽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지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고, 마지막에 내 제품을 살 확률이 올라가겠죠.




"저희 제품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핸드폰거치대를 구매하실 때

반드시 5가지 기준을 충족하는지 꼭 확인하세요!"


->위와 같은 문구를 통해 내 제품에 대한 정보를 끝까지 읽게 만들었습니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살 때, 어떠한 제품을 사야 하는지도 모르고, 명확한 기준이 없습니다. 그래서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기 위해서, '리뷰가 많은 것', '상위랭크에 위치한 제품'만을 구매하는 것이죠.



그래서 소비자들에게 어떤 제품을 사야 하는지 기준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히 이 기준은 내 제품이 모두 충족하는 기준을 알려주어야겠죠.



그리고 기준을 알려줄 때 '너희 제품 장점 어필하려는 거 아니야?라는 의구심이 들 수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의구심을 없애기 위해 "저희 제품이 아니어도 좋습니다"라는 문구를 넣는 것이죠.





7. 제품 설명 (다른제품과 비교하면서)



(다른 제품과 비교해주면서 - 내 제품이 뛰어나다는 것 보여주었습니다)




8. 문구 하나로 더 특별하게 만들기






위의 문구를 천천히 읽어봐주세요.



어떠신가요?



"위의 5가지 기준을 충족한 제품도 좋은 제품이다" 그런데 우리 제품은 5가지 기준을 충족했을 뿐만 아니라 사소한 디테일까지도 생각해서 만들었다



이 문구를 보면 잠재 소비자들은 더욱 신뢰할 수밖에 없겠죠?

-> 똑같은 제품 정보를 알려주더라도 내 제품이 더 특별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9. 제품 구성 / 제품 상세정보 / 색상선택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가 노출될수도 있어서)


(이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10. 마지막 하이라이트 (충동구매하게 만들기)





제품을 사용 안 했을 때 불편함 모습을 보여주고,

제품을 사용했을 때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소비자들의 머릿속에는 '이 제품을 사용하면 이렇게 되는구나' 기분 좋은 감정을 만들 수가 있는 것이죠. (사람의 감정을 건드려야 구매전환율이 올라갑니다)



마치 웰X 음식물처리기 상세페이지처럼요.











여기까지 제가 최근에 기획한 핸드폰거치대 기획서를 보여드렸는데요.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문구 하나하나에도 심리학적인 요소, 카피라이팅이 들어간다는 것을 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상세페이지를 기획하실 때,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토대로 한번 작성해 보신다면, 지금보다 2~3배 높은 매출을 낼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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