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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대사 7년차 대리인데 안타까워요

2024.02.29 16:41

오마오마갓

조회수 922

댓글 5

어떤 이유때문에 매출떨어 졌다고 해결방법 뻔히 있는데, 왠만하게 SA,DA이해도 없는 저연차 사람들이 모르는 것들에 대한 내용임. CS담당자한테 막히는거 너무 안타까움. 당연히 되는거 안되는거 사실 이제 쫌 뻔히 보이는 부분도 많음.


그 업체가 장기 지속가능한지, ROAS에 올인하는지 매체 스크립트로 쭉 점검만 해봐도 선견지명임

이제는 여러업종 컨트롤하고 공부하고 대표들이랑 이야기하다 보니, 비즈니스 구조까지 보임


데이터 뻥튀기하고 거짓말치고,확답하는 담당자들 너무 많아서 이때까지 저는 안그러고 하고있음

항상 업체들 레퍼런스요구함. 사실 레퍼런스 진짜 많은데 따라하면 절대 똑같은 지표 안나옴


그리고 게시판 돌아보면, 데이터 뻥튀기하고 매체 디테일 하나도 모르는 담당자들이 대표들이랑 신뢰도만 가지고 있으면, 솔직하게 일하는 사람은 현타옴. 


솔찍히 진짜 마케팅으로 승부보는 대기업들 아니고서는 진짜 대기업이라해도 기본설정 조차 안되어있는 경우만 많고 rfp뜨면 경쟁피티만 번지르르하게 해서 수주해오는데만 급급한 경우 많음. 


4~5개월 만들어서 매출 2배 3배만들어주면 뭐해, 리베이트 영업으로 홀라당 다뺏기는데 그래서 나도 담당자 대표 관계 어느정도 파악하고, 신뢰도 쌓아가고 내 모든능력 다 오픈안함. 그리고 사실 옛날에 통화했던 별로였던 업체들 가보면, 역시나 매출 쭉빠져있거나 없어져 있는 경우가 진짜 많음. 


광고하시는 대표님들 똑똑하게 꼭 공부하시고, 기준잡으셨으면 좋겠음. 솔찍히 대행사 담당자들도 정직하게 영업하고 정직하게 실력키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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