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엔진 네이버 사이트 노출이 안되기 시작했다면?

2023.01.19 23:12

에이치엘

조회수 2,952

댓글 3

앞서 적은 글을 통해서 댓글을 통해 질의를 받은 기억이 있고 또 어떻게 알아내셔서 카톡이나 전화를 주시는 분들까지도 있었습니다. 요즘 들어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신 부분들이기도 하고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은 것으로 사례됩니다.

특히, ssl(https) 및 www 등을 사용하시던 분들과 무분별한 백링크 작업들을 진행하신 분들 사이트가 아예 사라지거나 나오지 않는 분들이 꽤나 많았으며 지금도 그러한 고충을 이야기해오시는 분들이 많아 해결방법 몇 가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도대체 왜? 사이트가 사라지는 것인가?
해당 문제는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으나 아래와 같이 크게 나눠볼 수 있습니다.
  • 스팸성 백링크 문제 (도박, 불법, 성인 등 관련한 무분별한 댓글 백링크 및 PBN)
  • www 혹은 https, http 문제 (ssl인증처리)
  • URL 리다이렉션 수집제한
  • 중복 컨텐츠 사이트 다수 운영


이 외에 하나가 더 있으나 이 부분은 결국 데이터 구조화나 SEO 태크니컬과 같은 온페이지 작업 수준의 문제라기 보다 타이틀(Title) 및 디스크립션(Description)의 문제 였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드린다면 웅진코웨이 라는 명칭이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영업팀이나 지점장 분들이 광고를 하고자 할때는 [웅진코웨이]라는 명칭을 선호하게 되어있을 것인데 대부분 사이트 명이 겹치게 됩니다. 


물론, 컨텐츠 내용이 다르다 한들 이를 수집하고 색인 후 노출하는 것은 로봇이 하게 되는데 모든 사이트 영역으로 하여금 유사한 제목과 유사한 내용으로 잡아둔다면 블로그와 같이 중복문서로 취급 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문제로 3개월간 고생을 했는데.. 해결하고 나니 좀 허무했던 ..) 



외국에서 만든 폼이라 사실상 정확도는 매우 떨어지는 편이나 https://verifyseo.com/ 해당 사이트에서는 SEO 태크니컬 구조화에서 무엇을 검색엔진이 중요시 하는지 정도는 참고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홈페이지 제작에서 겉만 화려하게 만들었던 홈페이지들이라면 사실상 SERP 작업을 미친듯이 한다해도 좋은 순위를 못가져 갈 수 밖에 없는 것은 ' 밑 빠진 독에 물을 붓고 있는 꼴 ' 과 다를게 없어서 입니다.


현재 홈페이지가 없어진 분들은 제일 먼저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어떤 문제가 결여되고 있는지 진단을 참고해 보시길 바라며 또한, 내 주소가 https 인지 http 인지 그리고 www가 나오고 있는 것인지 아닌지 체크 해보시길 바라며 타이틀 변경을 통해서 유사판정을 먼저 피할 수 있도록 조치해보시길 바랍니다.


헤더 영역에 공통 소스로 메타태그를 쓰고 계신분들이라면 SEO 측면에서라도 타이틀과 소개문구 및 H1,H2까지라도 다르게 설정하여 색인 및 노출에 유리해질 수 있도록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사이트 노출이 안되는 것에는 당연히 어떠한 이유가 분명 있습니다. 하나하나 차분하게 해결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아이보스 이전 글 리스트 모음

1. 결과값이 없는 웹문서마케팅은 실언일 뿐 입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58561

2. Aurora 프로젝트가 도대체 무엇일까?

https://www.i-boss.co.kr/ab-6141-58920


검색엔진 네이버 웹문서마케팅 SEO 최적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