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노출 SEO 노하우 공유

2023.01.17 11:30

조영빈

조회수 7,004

댓글 3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컨설팅&대행과 동시에 매출이 급 상승한 업체를 소개했었습니다. 일 광고비 3천원으로 월 매출 3천 만원을 하고 있는 플레이스였죠.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은 오직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노출과 소액의 플레이스 검색 광고 뿐입니다.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passionvip/222985606066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업체는 오픈한지 아직 1달이 채 되지 않은 업체입니다. 이제 겨우 네이버 지도 리뷰 10건의 업체입니다. 현재 스마트 플레이스 SEO 작업과 동시에 <지역+케이크> <지역+주문제작케이크> <지역+레터링케이크>로 네이버 지도 검색노출을 하고 있음은 물론 완전 메인급 키워드인 <서울 레터링케이크>의 1~2페이지 노출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달 즈음에 <서울 레터링케이크>를 포함한 다른 메인급 키워드의 검색 노출이 기대되는 플레이스입니다. 현재 리뷰 13건밖에 없는데도 불구하고 메인 키워드에서 1~2페이지를 오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노출 노하우에 대한 힌트를 드리고자 합니다 ㅎㅎ 물론, 저는 트래픽 작업 따위는 하지 않음을 말씀드리며, 트래픽 작업을 하지 않는다는 걸 어떻게 알 수 있는데? 라는 분들을 위해 트래픽 작업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나 블랙키위를 활용해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트래픽 작업을 할 경우,

  1. <업체명> 키워드의 검색량이 급증합니다.

  2. <지역+키워드>의 검색량이 급증합니다.

  3. 리뷰에 특이점이 생깁니다.

1번과 2번의 경우는 모두 아실거라 생각하고 설명을 생략하며, 3번의 경우를 예시로 들어드리겠습니다.


리뷰로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리뷰 개수가 엄청나게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디로 들어가면, 굉장히 많은 지역의 리뷰가 동시다발적으로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진짜 리뷰일 수 있겠지만, 몇 개의 다른 리뷰를 살펴보면 수상쩍은(?)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노출을 위해 영수증 리뷰 작업을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다구매 다리뷰의 점수가 엄청 높은 것처럼 네이버 플레이스 역시 다구매 다리뷰의 점수가 엄청나게 높습니다. 그래서 흔히 가장 먼저 하는 작업으로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하지만, 저는 업체를 통해서 영수증 리뷰를 맡기지 않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너무 티가 많이 납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저의 간단한 노하우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SEO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노출을 하기 위한 가장 기본, 최소 조건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플레이스 정보의 SEO가 완벽해야 합니다. 상세 설명을 쓸 수 있는 글자수는 무려 2,000자입니다. 여기에 내가 검색노출을 하고자하는 모든 키워드를 다 넣어주어야 합니다. 물론, 무작정 넣는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에도 정해진 네이버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대표 키워드는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고 노출을 우선 순위로 두는 키워드를 넣어주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또한, 오가닉 SEO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니 신경 써서 넣어주셔야만 합니다.

2. 네이버 시스템 이용


네이버는 항상 그래왔듯 본인들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자기들의 플랫폼 안에 가둬 두려는 심보죠. 네이버 지도의 경우에는 가장 대표적으로 스마트콜,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네이버 톡톡, 쿠폰 기능과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고객이 검색 후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네이버 지도를 이용할 경우 높은 점수를 받게 되어 검색노출에 유리해지게 됩니다.

여기에 한 가지 더하면, 블로그 연동이 있겠습니다.

예약이나 주문같은 경우에도 간단한 등록 외에 활용하는 노하우가 또 있습니다. 단순히 내 상품을 등록하기 보다는 고객의 결제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과 더불어 플레이스 검색 노출에 점수를 더 넣어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정하는 과정이 매우 귀찮고 복잡하지만, 한 번 설정하면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노출에 엄청 큰 역할을 하니 꼭 해주셔야만 합니다.

3. 블로그 포스팅


블로그 포스팅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 노출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게 저도 참 신기한 부분이긴 합니다만, 지금까지의 제 경험은 그렇습니다. 그리고 가끔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키워드로 스마트 플레이스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나는 공략하지 않았는데 보너스로 노출이 되는 경우'입니다. 이건 키워드의 확장 개념으로 이해해주시면 되는데, 이걸 잘 활용하면 다양한 키워드로의 검색 노출이 가능합니다.

컨설팅/강의/제휴 문의는 카톡 @조영빈강사 로 부탁드립니다!

네이버지도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