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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 문의 50건 도달, 49명이 물어본 공통질문

2022.11.28 16:58

쩝쩝박사

조회수 2,866

댓글 6


요즘 다양한 분들의 상세페이지와 마케팅 구도를 함께 디버깅(?)하는

즐거운 시간들로 근무시간 중간중간 유익하게 쉬어가는(?)시간이 많이 생겨났네요

디버깅 해드리면서 저도 많이 배우고, 오히려 저 보다 월등히 잘 하시는 분들의 아이템들을 보며

끝없는 영감과 인사이트를 나누고, 함께 받고 있습니다.


제게 컨설팅 문의를 주시는 대표님들 중 물론 연간 N백억대 매출을 하고 계신분도 계시지만

대부분 월매출 1억 미만 초-중급 마케팅 대표님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주시는 질문의 유형이 비슷하고, 지금까지 세팅해두신 상황이 비슷합니다.


앞으로도 제 글을 보고 연락주실 대표님들께서 이 글을 읽으시고

컨설팅 문의를 주시면 아무래도 더 효율적으로 이야기 나눌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지금까지 문의주신 약 50분의 대표님들 중 49분 정도가 공통적으로 여쭤보신

내용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페북, 인스타 광고 엄청하는데 왜 전환이 안나올까요?

전환광고도 쓰고, 유사타겟 맞춤타겟도 요란하게 쓰고, 소재도 엄청 많은데...

상세페이지도 저희 엄청 깔끔하고 리뷰도 적당히 있는데 왜 안팔리는지...

저희 상세페이지 @@@@이건데 혹시 봐주실 수 있나요?


저는 모든 컨설팅에 앞서 우선 운영중인 브랜드와 상페 링크를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몇가지만 확인해봐도 왜 저런 상황인지

굳이 광고세팅까지 보지 않아도, 대부분 공통적으로 놓치고 있는 부분들이 보입니다.


바로 '광고 이탈 고객을 잡을 2차 어망 작업' 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10명중 몇명의 고객들이나 광고를 보고 바로 구매할까요?

저 같은 초보 마케터 기준 아마 1분 내지 2분정도 되지 않을까...싶은데요

그럼 광고를 보고 이탈한 고객들이 주로 하는 행동이 뭘까요?

'검색'입니다. 광고에서 하는 이야기를 사람들이 남긴 댓글을 보고 확인하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상페도 보고 리뷰도 보고 여러가지 확인하겠지만

결국 나가서 다시 검색해보고 여러가지를 뜯어보고난 뒤 흡족한 결과를 얻었을때 구매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매우 많다'라고 생각 합니다.


대부분 컨설팅 문의주시는 분들 브랜드를 점검하면 광고세팅은 거의 대행사급으로

그리고 제품도 대기업 제품 뺨치게끔 정말 개인 판매자들의 수준이 높게 올라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하는데 정작 그런 세팅을 떠나서 검색을하면

브랜드명이 아얘 안나오는 경우는 물론, 단어 하나 걸리지 않게 해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블로그 왜 안깔아두셨어요? - 아 그건 우선 페이스북 해결하고... Or 체험단 돈 내라던데요??

지식인,카페 침투 왜 안하셧어요? - 그거 돈 드는거 아니에요? 네이버 아이디가 한개라서요??

파워링크, 쇼검광 이거 왜 안하셨어요? - Gfa돌려봤는데 성과 안좋아서요 (네...?)


광고 이탈자를 위한 어망작업을 안해두면, 밑빠진 독에 물 붇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밑이 빠지는 구멍이 여러군데 있지만, 이건 좀 '큰' 구멍)

블로그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관리 자체로도

이미 톡톡히 광고 효과를 보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태지만,

일반적인 판매자 분들이시라면 얼마 들지도, 그리 오래 걸리지도 않는

기본적인 네이버 어망 세팅은 해두시길 권장 드립니다.


원가 2만원 상품 기준 10개 까는데 70만원도 들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올려두면 고경쟁 제품군이 아닌이상 수개월간 사용이 가능하니 깔아두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체험단을 사용하지 않고 지인 체험단을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식사 한끼로도 해결이 가능하니

금액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적절히 지인분들과 타협을 잘 보시길 바랍니다.


지식인, 카페침투는 사실 광고성글이 짤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여 최대한 광고답지 않게 글을 꾸며내거나 실제로 카페에 이익을 제공함으로

세팅해두시면 1시간도 되지않아 세팅이 끝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파워링크는 브랜드검색광고를 할 수 있기 전까지 아주 활용도가 높은 '가성비' 광고 세팅 이라 생각합니다.

적어도 자기 브랜드 혹은 제품명으로 (검색량이 낮은) 세팅을 깔아두면 저비용으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제품 침대 - 제품명 코끼리 침대 - 파워링크는 코끼리 침대만 / 왜냐면 침대에 걸어두면 너무 비싸고,

사실 파워링크로 전환을 만들려는 의도보다는 파워링크를 설정해두고 깔아두는 느낌정도만 내는것이 목적이므로)

(추가로 걸어둔 파워링크로 11번가, 쿠팡 등에서 억지로 자기네 랜딩을 걸어두면 네이버센터에 '스크럽'신청을 하면 본인 파워링크만 남길 수 있으니 참고)


무릇 마케팅에 정답은 없지만, 제가 지금까지 경험해본 바로는

깔아두지 않았을때와 깔아두었을때와의 차이는 극명합니다.

대부분이 깔아두는것이 비용이고, 비용이므로 성과를 측정해야한다.

라는 관점으로 다가가시기에 깔아두지 않으시는것 같으나,

목적을 이탈자를 위한 어망이라 생각하시고 이 글을 읽으시고 곧 바로 세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단 매출은 어느정도 나오나 마케팅 전략이 허술하신 대표님들(=직접 다하는 대표님들),

기존 매출에서 더 효율적인 마케팅 세팅으로 더 높은 매출이 기대되는 아이템을 하시는 대표님들,

아무것도 모르셔서 혼자 하셨다가 비싼 강의료, 엉뚱한 대행료로 돈 날리신 대표님들에 한하여

해당 내용 추천드리고 있으며 비용이 부담된다는 분들은 그냥 저와 무보수 컨설팅 받으셔도

기본빵은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컨설팅을 통해 총 두분의 대표님이 최근 마케팅 팀매치로

브랜딩,광고세팅 까지 다시 관리받고 계시고 해당 내용의 성과에 대해선

조만간 그 결과를 글로 올려보겠습니다)


오늘 날씨 꾸룽꾸룽하니 월드컵 보기 딱 좋은 날이네요.

치킨 주문하면 1시간 웨이팅 기본이니 다들 포장하시거나

이마트에서 닭 사셔서 귀가하시는 스윗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이 글을 보시고 쪽지 주실 분들 이거 참고해주시면 더-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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