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쩝쩝박사의 컨설팅 일기 - 건기식

2022.11.23 16:50

쩝쩝박사

조회수 2,032

댓글 4

(오늘 컨설팅해드린 대표님이 보내주신 카톡)


모든 이야기에 앞서, 최근 '무보수 컨설팅'에 많은 관심이 몰려

쪽지와 카톡이 상당히 많이 옵니다 (하루평균 30건) 모든분들께 답변을 해드리고 있지만

사실상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는 바람에 하루에 1-2시간 정도만 정해서 순서대로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답변이 오래 걸리더라도 양해해주시면 유익한 이야기 나눠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건기식을 하시는 대표님을 만나 간단하게 무보수 컨설팅을 진행 했습니다.

그리고 돌아가시는 길에 위 처럼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오늘도 역시 '뿌듯' 했습니다.


오늘부터 컨설팅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조언 몇가지는 일기처럼 적어보려 합니다.

적용 가능하신 분들은 업무에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건기식은 이미 슈퍼 레드오션, 더주던 덜주던 색다르던 뭔가 다른게 없으면 진입금지

👍금액 레이아웃은 저렴한것 부터 비싼것으로 레이아웃 (비싼것 부터 보면 이탈가능성 높음)

👍공업사 말 가능한 도려낼것 (좋은 약사는 할머니한테도 설명잘 하는 약사)

👍검색결과 부터 어떻게 채워넣을것 (광고는 사람을 데려오기만 함, 그 이후는 다른 게임)

👍글과 이미지의 통일감에 대해서 심도깊게 생각할것

(간단해요! - 그럼 진짜 간단해보이는 이미지 혹은 간단함을 비유할 수 있는 이미지 사용하고 있는지 점검)

👍빨라요,안전해요,확실해요,편안해요 등 제품에 따라 더 정확한 소구를 정할것

(비타민 - 약 효과가 확실해요 / 진통제 - 약 효과가 빨라요 처럼 어떤 제품인지에 따라서

마냥 좋다좋다 하더라도 어떤게 좋은지 정확하게 맥을 짚어서 사용할것

👍상세페이지 리듬감을 유지할것

(초반에 우르르 에너지 쏟고 뒤에 맥풀리지 말고 끝까지 텐션을 유지할 것)

👍고객이 느낄 수 있는 혜택먼저 말해줄것 (그리고 계속 말해줄것)

뭐가 좋다, 뭐가 많다 보다 이게 좋아서 ~~이런게 좋아진다라거나 이런게 많아서 ~~이런게 좋다.

이런식으로 가능한 혜택 위주로 풀어줄것

👍머리싸움이 안된다면 엉덩이로 싸울것 (이미 그렇게 하고 계셨긴 합니다)
👍컨설팅 받았다면 빠르게 고쳐서 실행해보고 문제점 해결되었는지 확인하고

안되었다면 빠르게 또 고쳐서 실행해보고 일하는데 박자감 있게 나아갈것

👍광고 세팅보단 광고 컨텐츠가 중요, 광고 컨텐츠 보단 제품이 중요.

(더 중요한것들을 먼저 손보고 그 다음 하나하나씩 풀어가는 식으로 해야함)

👍내가 알아야 코 안배인다

(내가 모르거나 대충 알고 업체를 만나거나 외주/직원을 쓰면 오히려 더 당함,

시간이 오래 걸리고 고통스러워도 내가 공부하고 어느정도 실력을 키운 뒤 필요한 사람을 찾자)

👍즐겁게

(물건을 사러 갔는데 판매자가 우울하다, 말하는것도 무섭다, 사고 싶지 않다.

대부분 즐겁고 활기차고 믿음감이 가는 그런 판매자의 제품을 사고 싶어진다,

해당 내용을 상세페이지에 녹여낼것)

👍법적으로, ~~법상 이런말은 굳이 해야한다면 상세페이지 하단에 아주 작게

(이 말을 하긴 해야하지만 저런 무서운 말이 먼저 나오면 지례 의심부터 하게 되고

오히려 나아가 걱정부터 앞선다. 고지해줘야할 내용이 있다면 해줘야 하지만 가능한

부드럽게 그리고 혜택과 함께 섞어서 이야기 해보자)


이상입니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건기식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