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핵심 파헤치기

2022.11.22 23:50

셀링외과

조회수 1,677

댓글 4

안녕하세요?



프리미엄 셀러도 선택하는, 상세페이지 제작 전문 회사 셀링외과입니다.



대표인 저의 이력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클래스유 강사 

2. 연매출 6억 쇼핑몰 운영

3. 인스타그램 6만 팔로워 감성비앤비 운영

4. 22년 7월 기준 상세페이지 제작만 347건 + 


이렇게 제 이력을 보여드린 이유는 자랑을 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저는 자랑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단지, 이렇게 이력을 보여드렸을 때, 아무래도 이 글의 신빙성이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글 시작하겠습니다. 이 글을 꼭 숙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유는 전 전환율이 67%가 나오기 때문에...ㅎㅎ (평균 업계 전환율 1~2%)



저희 셀링외과가 상세페이지 제작해드린 대표님들은 감사하다며 회식비도 주시고 그러는데, 만약 이 글로 통해 매출 증가 되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ㅎㅎ 








1. 디자인


대표님들 주변에 혹시 사진 잘 찍는 지인분이 있으시나요?



식당, 카페가서 똑같은 음식을 찍더라도 사진 잘 찍는 사람의 음식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으셨나요?



상세페이지에서 '디자인'은 이렇게 같은 제품이더라도 소비자들에게 더 좋아보이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 잡는 역할을 하는 것이 '디자인' 입니다.



제품을 더 세련되고 이쁘고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가독성을 높여 주셔야 합니다.



가독성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그 중 중요한 것만 말씀 드리면 사진의 화질, 색감 / 글 간격, 글 자수 입니다.



사진 같은 경우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똑같은 제품이더라도 누가 찍는지에 따라 달라보이기에 사진의 퀄리티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제 아시고 계실거 같습니다.



초보판매자분들의 경우 상품에 대한 장점과 정보를 다 담고 싶은 마음에 너무 많은 글자를 넣으시고는 하시는데요.



많은 글자는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거부감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니 최소한의 문구!!



즉, 카피라이팅을 통해 상품의 핵심 정보와 장점을 전달하시면 되세요.



추가로 팁을 하나 더 말씀 드리자면 폰트의 크기는 모바일 화면 기준으로 작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소비자의 관점 vs 판매자의 관점



"우리 상품의 장점 A-Z까지 다 알리자 "

" 제품 사진으로 상세페이지 채우자 "

" 잘하는 경쟁사 따라서 제작하자 "


만약 위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상세페이지 작업을 진행하시려고 하셨다면, 망할 뻔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판매자 관점' 갖고 상세페이지 작업을 하셨기 때문인데요.


판매자 관점은 쉽게 말해 '우리 상품이 제일 좋고 최고예요' 와 같이 제품에 대한 자랑만 하는 것입니다.


" 이 화장품은 어성초추출물로 "

만들어졌습니다.


위문장을 보셨을 때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저 같은 경우 '어성초추출물이 뭔데? 그래서 어쩌라고..'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대표님들도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에이~누가 저렇게 제작을 한다는 거야'라고 생각하시는 대표님들도 계시겠지만, 사실 대다수의 상세페이지가 '판매자 관점'으로 제작되고 있는데요.


심지어 몇몇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들 중에서도 판매자 관점으로 제작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가끔 비싼 비용을 주고 상세페이지 제작했는데 매출에 변화가 없어 쪽지나 블로그 댓글로 문의를 주시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러한 대표님들의 상세페이지 대부분이 판매자 관점으로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아래는 기존에 상세페이지를 '판매자의 관점'에서 '소비자의 관점'으로 바뀔 수 있도록 도음을 드렸는데요.

관점만 바꿔서 수정했을 뿐인데 안 팔리던 옵션들까지 팔리고 있다며 감사의 문자를 보내주셨습니다.




이처럼 상세페이지 작업은 판매자의 관점이 아닌, 소비자 관점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사실 직접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시는 대표님들께서는 상페 디자인을 뛰어나게 제작하시는 것이 어렵습니다.



포토샵, 사진 촬영 등등 전문적이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소비자의 관점을 가지시고 제작하신다면, 폭발적인 매출 상승은 아니더라도 2배는 오르게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중 제작 업체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해당 업체가 최소 위 핵심 2가지를 가지고 제작하는 곳인지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단순하게 가격만 보시고 제작하시면 안되세요. 비싼 업체라고 해서 잘하는 곳이 아닌 업체들도 많습니다.



특히, 업체 일정이 빡빡해서 제작 일정을 업체에 맞추게 되면 출시일이 늦어져 대표님이 손해 보시게 되십니다.



그러니 대표님 일정에 맞게 제작 가능하고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기획자, 디자이너와 동시에 가능한 업체를 만나셔야지 빠르게 진행 할 수 있으세요.





앞으로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아이보스에 상세페이지 or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만약 쇼핑몰 운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칼럼을 작성할 때 도움이 됩니다. ㅎㅎ



그럼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댓글 주셔도 좋습니다. 다만, 본업이 있기 때문에 매주 금요일에만 답장드린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마케팅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제작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잇드림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