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위한 영상콘텐츠 유형 3가지

2022.09.02 16:01

훵키

조회수 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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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에는 다양한 유형의 영상 콘텐츠가 존재하는걸 보고 계실텐데요. 

사실 너무 다양해서 어떤 유형의 영상 콘텐츠를 선택해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을 때가 더 많습니다. 

만약 진행하는 사업에서 특정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 분이라면, 

아래 소개 하는 영상 유형 중 하나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까지 보시고, 현 상황에서 마케팅 전략을 짜는데

필요한 영상 콘텐츠 유형을 한번 선택해보세요. 


첫 번째, 설명하는 영상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설명 영상을 사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설명 영상은 처음 몇 초 만에 문제 상황을 보여주고 판매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를 설득합니다. 


영상은 길지 않은 편이고 캐릭터 또는 인물 중심적이며

끝에 명확한 CTA(행동 촉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명 영상 콘텐츠는 애니메이션이나

실사를 사용하여 정보를 전체적으로 전달합니다.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지만 설명 동영상에는

시청자가 복잡한 메시지를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곤 합니다. 


이러한 설명 영상은 잠재 고객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의식을 하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주는 효과를 줍니다. 


많이 길어도 2분 미만으로 제작되어

시청자가 짧은 시간에 요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두 번째, 사용법 영상


흔히 튜토리얼 영상이라고 부릅니다.

설명 영상과 비슷하기도 하지만 실제 사용법을 알려주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튜토리얼 영상 콘텐츠를 사용하여 새로운 고객들에게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하고 실제 제품 또는 서비스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신뢰를 제공합니다.


사용법 영상은 매력적인 스토리라인을 전달해서 빠르게 시청자를 모으는데 효과적이고

정보성 콘텐츠 특징을 가지고 있기에 인지도를 높이기에 좋습니다.



세 번째, 제품 데모 영상


제품 비디오에는 홍보하고자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종류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영상에는 시청자가 직접 배울 수 있는 제품 기능, 이점 및 포괄적인 자료가 포함됩니다. 


영상은 제품 자체가 중심에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잠재 고객이 제품을 갖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접근을 보여주는게 특징입니다. 


제품 데모는 잠재 고객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층 콘텐츠입니다.

초반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가벼운 동영상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컨셉입니다. 


원본 글에는 추가로 2가지 유형이 더 기재되어 있습니다. 



결론


영상은 이제 모든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영상은 마케터가 더 많은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게 하고,

구매 전환을 일으키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마케팅 영상은 업계에서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어떤 유형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제 많은 기업들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막대한 이익을 얻고 있고,

TV가 아닌 모바일에서 영상을 저렴하게 노출하는 방식으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광고 집행을 하면서 캠페인 별로 얼마나 확산이 잘 되는지,

조회수가 나오는지, 클릭률이 나오는지 체크하면서 결이 더 잘 맞는 유입경로를 잘 찾는 과정을

잘 거치시길 바랍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에 도움될 것 같은 분에게 한번만 전달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콘텐츠마케팅 영상콘텐츠 영상콘텐츠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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