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클릭률 높이는 비법 3가지(저는 이걸로 빅파워 달성했습니다.)

2022.08.24 17:15

셀링외과

조회수 1,131

댓글 7

https://www.i-boss.co.kr/ab-6141-58429


전에 작성한 글이 best 1위에 올라 기분이 좋네요.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프리미엄 셀러도 선택하는 상세페이지 제작 회사 셀링외과 대표 구동민입니다. 저에 대한 이력은 이전 글에 작성해두었으니, 그 글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보스에 계신 많은 분들께서 상세페이지에 관심이 있는 것 같아, 오늘도 상세페이지에 관한 칼럼을 가져왔습니다.





한가지 질문 드려보겠습니다.



대표님들이 쇼핑몰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그렇다면 매출을 늘려야하는데,

매출을 늘리는 가장 쉬은 방법은

<클릭률을 높이는 것>입니다.

아무리 맛있는 밥집이라도,

간판이 눈에 띄지 않는다면 아무도 들리지 않습니다.

(판매는 당연히 이루어지지 않겠죠? ^^;;)

쇼핑몰도 똑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 상세페이지를 준비해도

=>클릭이 없다면 매출은 0이 됩니다.

오늘 글에서는 바로

'클릭할 수밖에 없는 썸네일 만드는 법'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단순히

- 예쁜 사진을 찍어라

- 어그로성 문구를 넣어라

- 누끼딴 사진을 올려라

등의 단순한 방법을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보다 전문적으로 세일즈 심리학에 기반한

접근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고채도 & 고명도 사진 활용하기


아래 사진 중, 어떤 사진이 더 눈길을 끄나요?




자연에서 채도와 명도가 높다는 것은

햇빛을 많이 받았다는 것입니다.

원시적으로 보면 햇빛은 정말 중요한 의미입니다.

햇빛을 많이 받는 음식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사람들의 생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고명도, 고채도를 좋아하고

자세히 보고자 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검색 노출된 썸네일을 보면

이 스킬을 사용했으며,

저희가 썸네일을 제작할 때도

자주 이용하는 기술입니다.



이렇듯, 상세페이지 제작, 썸네일을 제작할때는 행동경제학, 심리학, 뇌과학 요소를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상세페이지 회사가 아무것도 모른다? 그럼...(이하 생략..)




2. 경쟁자의 썸네일과 반대로 하기


응?? 무슨 소리야?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한번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려볼게요.


여러분이 한여름에 길을 지나가는데

누군가 노스페이스 패딩을 입고 지나간다고

생각해 보세요.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지 않을까요?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다름에 대한 호기심이 있습니다.

경계를 하고, 자세히 관찰하려고 하죠.

여러분들은 이 심리를 공략해야 합니다.




모두들 누끼딴 사진을 사용하면 실사를 올리세요.

반대로 모두들 실제 사진을 이용한다면

누끼딴 사진을 업로드하세요.

키워드의 경쟁 강도를 확인하듯

썸네일의 경쟁 강도를 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3. 자연광 이용하기


고명도& 고채도와 연결됩니다.

명도와 채도를 포토샵으로 수정할 수 있지만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은 채광을 이용하는거에요.

만약 여러분이 신규 상품을 런칭하는데

마땅한 스튜디오가 없다고한다면,

오후 2시쯤 예쁜 카페 창가에 가서

채광을 이용해 촬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사진에 대한 감각이 없는 분이었다면,

이것만으로도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오늘 칼럼은 여기서 끝났습니다.



간단하지만 굉장히 중요하고, 많은 분들께서 생각하지 못한 부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방법을 설명드렸지만, 무엇보다 클릭률을 높이는 것은 썸네일을 꾸준히 바꿔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했을 때 반응이 좋네?

이렇게 했을 때 클릭률이 낮구나?



라고 분석하신다면 데이터가 쌓이고, 결국 대표님의 쇼핑몰은 성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 또한 처음부터 이렇게 상세페이지를 잘 작성한 것은 아니고 수많은 분석 끝에 이런 결과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어떤 전략이 잘 먹히는지 꾸준히 연구해보는 사람만이 결국 승리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다면  댓글주세요. (아이보스 댓글 셀링외과 블로그 댓글 상관없습니다.) 딱 1분만 간단하게 원페이지 진단을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을 도와드리고 싶지만 제 본업도 있고 상세페이지 제작 의뢰주시는 대표님들에게 더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딱 1분만 진행한다는 점 양해부탁드릴게요!



댓글 남겨주실 때, 1. 고민인 이유 2. 쇼핑몰 주소 남겨주시면 됩니다 :)



ps. 쪽지로, 상세페이지 컨설팅도 가능하냐고 이야기가 왔는데 저희는 컨설팅은 따로 안하고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때 방향성 진단까지 합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여쭤봐주시면 다 답해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클릭률 높게 나오는 법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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