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의 새로운 소비 기준 인스타그래머블

2022.08.04 12:55

쏭쏘

조회수 655

댓글 2

안녕하세요! 쏭쏘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셨나요?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더라구요.. 다들 더위 조심하세요!!


‘인스타그래머블’ 이라는 단어 다들 알고 계시나요?

요즘 MZ세대의 새로운 소비 기준으로 자리 잡은 트렌드 중 하나인데요!

인스타그래머블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인스타그래머블이란?

인스타그램 ‘Instagram’과 할 수 있는 이라는 영어 단어 ‘able’를 합쳐 만든 합성어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이라는 뜻입니다

MZ세대의 새로운 소비 기준이 되면서 외식, 여행, 쇼핑, 전시 등

다양한 업계에서도 이를 마케팅의 중요 키워드로 삼고 있습니다!

 

SNS에 사진 공유를 즐기는 젊은이들의 문화에 맞춰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지 여부가 소비의 기준이 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맛집들은 단순히 음식의 맛 뿐만 아니라

독특하거나 먹음직스러운 음식 외관, 식당의 인테리어, 사진을 찍을 스팟까지 갖춰야 인정을 받습니다.

 

더 나아가 오프라인 매장이나 여행지부터 입고 먹고 즐기는 것을 중심으로 형성되고 있는데요

몇 가지만 소개해 드린다면


1. 나이키


나이키에서는 1층 매장에 SNS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예약제 스튜디오 마련해 두고,

나이키 제품을 활용해 만든 다양한 소품을 비치했습니다.

피팅룸도 좁은 공간이 아니라 색상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설치해

자신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2. 스프라이트


스프라이트는 올해 글로벌 썸머 캠페인 ‘Heat Happens, Stay Cool’을 진행하며

새로워진 패키지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캠페인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더위와 스트레스를 스프라이트와 함께 날려주는

초대형 워터 페스티벌까지 진행했습니다

 

3. 홍콩 타이워탕 카페


코로나가 풀리면서 해외로 많이 나가는데요

인스타그램 카페로 유명한 홍콩에 있는 타이워탕 카페입니다.

낡은 건물을 그대로 보존해 트렌디한 메뉴와 어우러져

가장 홍콩 다운 모습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카페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이처럼 여름을 맞이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SNS 마케팅 인스타그래머블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다들 더위 조심하시고 다음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콘텐츠마케팅 MZ세대 인스타그램 SNS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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