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블로그, 다음블로그, 워드프레스, 3개다 운영해본 사람 이야기

2022.04.26 16:14

네이스트

조회수 3,526

댓글 7

안녕하세요 네이스트 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찾아오게 되었내요 뭐 여려가지 정보를 가끔 와서 물어다 주는 그런 네이스트 

제 게시물의 경우에는 보통 500조회수는 그냥 넘어가더라구요 

그만큼 인증이 더 되어 있는 거 아닐까 하는 자부심이 느껴 집니다. 


자 오랜만에 왔으니까, 3개를 다 운영해본사람 이야기 시작 하겠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지금 아이보스, 블로그 마케팅 게시판에서 가장 많은 글및 공유되는건 네이버 블로그 기준의 글들일것입니다. 사실상 국내에서 검색매체 로써 1등을 하고 있는건 맞는 네이버 의 경우에는 과연 언제까지 네이버가 1등을 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점이 많긴 합니다. 


네이버 VS 구글의 싸움이 지속되면서, 언젠가는 네이버도 다음처럼 나락을 가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사실상 뭐 언젠가는 트랜드가 바뀔수도 있겠죠 지금 구글로 검색 매체를 사용 하는 사람들 처럼요 


네이버 블로그로 마케팅을 진행 하시면서, 각종 로직이나 운영방식들을 보면, 구글과 유사점이 좀 많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 국민이 5천만이라고 하면, 전세계 인구는 억명 이 넘어가니까요 트랜드를 보시려면 구글을 절때로 놓치면 안되는 부분 입니다. 


사실 네이버는 약간 폐쇄적인 형태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젠간 뚫리기 마련이라고 생각 됩니다. 

미래 준비는 하셔야겟죠 ?


2. 다음 블로그

사실상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가 운영되고 있는건 애드센스 때문이지 다음이 좋아서 하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코드를 좀 만지고 놀수 있는 자유도가 있기 때문에, 하는 경우가 많고, 우리나라에서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나오는 대부분의 문서들이 티스토리 문서가 조금 더 많이 느껴 집니다. 


( 네이버는 폐쇄적이니까요 ) 그런데 조금더 재미있는건 , 다음블로그에서 쓰면 카카오톡에 노출도 된다는 점입니다. 국내에서 메세지 하면 카카오톡인데, 그곳에서 노출이 된다는건 조금더 자료가 많이 쌓이면 

네이버는 밀릴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 사실 다음이 컨텐츠가 없지 유저가 없는건 아니라서요 ) 


네이버가 라인 메신져 까지 성공을 했으면 철옹성 처럼 운영이 되었겠지만,  카카오가 있는이상 

국내 시장에서는 언제 뒤집어 질지 모르는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에서 # 검색으로 공유 되는 일이 점점  많아지고있고, 컨텐츠가 점점더 많아 지고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 도 놓치면 안되는 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3. 워드 프레스 

워드프레스 의 경우에는 사실상 재미있는 부분이, 다음, 네이버, 구글 3곳 다 송출이 가능 합니다. 

송출이 가능한데, 네이버, 다음은 웹사이트 영역으로 나가게 되고, 구글에서 는 조금더 좋은 점수를 받곤 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은 구글 노출이지만, 더욱더 장점은, 우리가 흔하게 아는 불법정보만 아니라면, 저품질이 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상 많은 분들이 느끼기에는 워드 프레스 가 큰 매력입니다.


하지만 혼자서 컨텐츠를 업로드하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팀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도전해볼만 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도 달달 하구요 ~! 


미래는 준비 하는 사람의 것 이라 고 했습니다. 

다른 매체도 고려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마케팅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워드프레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빅데이터요기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