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정적인 중재자 INFP 디자이너 지카츄입니다 ;)
이번 글에서는 다들 한 번쯤 듣고 해봤을 법한 MBTI 마케팅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먼저 MBTI란?
간단하게 말하면 ‘성격유형검사’, 즉 ‘성격을 알 수 있는 테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다양한 기업들에서 이 테스트를 가지고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어떤 기업들이 mbti 마케팅을 하는지 알아볼게요
1. CU
*출처 : cu튜브
2. 카카오 선물하기
출처 : 카카오 선물하기
3. 마몽드
*출처 : 마몽드
4. 웅진식품
*출처 : 웅진식품
5. 제페토
*출처 : 제페토
이 외에도 정말 많은 기업들이 MBTI를 이용해 마케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MBTI가 이렇게 열풍인지 아시나요?
바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점들을 이용해 수많은 컨텐츠들이 나오고 SNS를 좋아하는 Z세대들의 영향력으로 새로운 소통 방식이 된거죠
그래서 요즘엔 혈액형이 뭐야?라기보다는 너 MBTI 뭐야?라고 많이 물어본다고 하네요
이처럼 재미삼아 시작하게 된 MBTI가 지금은 하나의 마케팅 요소로 자리잡아 많은 기업들에서 하고 있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테스트하는 걸 좋아하는 저로써는 이런 유행이 싫지만은 않습니다 ㅎㅁㅎ!
오늘은 이렇게 MBTI 마케팅 사례에 관해 정리해봤는데요
광고 이미지를 만들 때도 MBTI와 엮어서 광고를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그럼 저는 반응 좋으면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