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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팔리는 상품 찾는 방법과 소싱 쉽게 하는 노하우

2022.02.15 23:45

둥근마을

조회수 4,240

댓글 8

소싱을 미루다 오늘 드디어 진행했습니다.

더 이상 미룰 수 없었습니다.

지난 주에는 저희 상품을 꾸준히 재구매 해주시는 단골 단톡방에 설문조사를 돌렸습니다.

구매경로, 우리 제품을 꾸준히 구매하는 이유, 불편한 점, 추가 상품에 관하여 여쭤봤습니다.

역시 고객에게 묻는게 정답입니다.

머릿속 막연한 계획들 때문에 미뤘던 작업의 명분을 찾았습니다.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 책에도 나오는 내용입니다.

먼저 팔기 전에 물어 보라.

저처럼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가 아직 없어도 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타깃이 모여있는 커뮤니티에 가서 물어보면 됩니다.

현재 구매하는 곳들이 어떻게 불편한지. 이 상품이 왜 필요한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제가 소싱해야 하는 상품은 명확히 정해졌습니다. 고객들이 가르쳐 줬습니다.


제품 소싱할 때 꿀팁은 단계를 확실히 나누는 것입니다.

구글, 네이버 검색을 총동원해서 제품의 공장을 찾아냅니다. 혹은 중국에서 가져올 수 있는 제품이라면 타오바오 1688 알리바바를 뒤지겠죠.

공장에 직접 전화를 한다는 것은 뇌에 꽤나 무리가 가는 행동입니다.

처음이라면 더욱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거절의 두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싱을 많이 해본 저조차도 새로운 상품을 위해 전화를 할 땐 썩 편한 상태가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전화할 수 있는 모든 공장들을 한 곳에 리스팅 해놓습니다.

통화를 할 때 이야기할 영업 멘트도 미리 적어놓습니다.

그리고 앉은 자리에서 모두 전화합니다.

통화가 다양한 이유로 연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그런 업체들은 체크해 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합니다.

첫 번째 업체와 통화하다 보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결국 공장 혹은 도매 업체들도 더 많이 팔아주는 업체를 기다립니다.

제가 도와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의식적으로 프레임의 변화를 시키게 됩니다.

핵심은 한 번에 처리해야 뇌가 덜 부담스럽다는 것입니다.

1. 앉은 자리에서 전화할 업체를 리스팅 한다.

2. 미리 영업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3. 앉은 자리에서 모든 업체에 전화한다.

조금이나마 뇌를 긴장에서 풀어주기 위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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