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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고객 만족을 위한 조직문화 10계명

2022.02.08 23:46

둥근마을

조회수 4,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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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먼저는 내부 고객인 직원분 들을 우리 브랜드의 충성고객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조직문화는 우리 팀의 신념과 가치를 반영해야만 합니다.

문화가 기업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입니다.

우리 조직의 기준이 없다면 조직이 가야할 목표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우리팀의 신념은 '우리는 믿습니다. 희망을 가진 사람이 존나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입니다.

우리의 조직문화에서 희망과 노력 그리고 성공이라는 키워드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모든 구성원들이 희망을 품고 살아야 하고, 존나 노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어야 하고, 성공과 꿈을 이뤄주어야만 합니다.

많은 회사가 '우리 조직의 일 잘하는 법' 같은 문서를 만들어 구성원과 공유합니다.

아무리 훌륭한 생각과 말도 글로 표현되지 않으면 행동을 촉구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 조직에서 일 잘하는 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1. 우리는 대기업이 아니에요.

2. 정시 출근 정시 퇴근 부탁드려요. 지각하게 된다면 대표 3인과의 부담스러운 4자대면 시간을 가지게 될거에요.

3. 개인적인 업무와 카톡은 출근 전, 퇴근 후에 해결해주세요.

4. 당신의 도전과 용기에 대한 책임은 대표가 져요. 그러니 도전과 용기를 아끼지 말아주세요.

5. 당신은 일을 바로 잡을 권한과 책임이 있어요. 우리가 잘못된 길을 가는 것 같다면 최대한 빨리 말해주세요. 올바른 길로 가고 싶어요.

6. '우리는 믿습니다. 희망을 가진 사람이 존나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존나 노력하는 인재와 일하고 싶어요. 노력하는 인재가 되어주세요.

7. 우리 조직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 때문이에요.

8. 대표보다 직원이 열심히 일한다면 대표는 조직에서 나가야 해요. 마음에 안 드는 대표가 있다면 더 열심히 일해서 내쫓아주세요.

9. 우리 조직은 직원의 꿈을 이뤄주는 회사가 되고 싶어요. 저희가 꿈을 이뤄드릴 수 있도록 성장해주세요.

10. 우리가 판매하는 서비스,제품의 고객이 없다면 조직은 결코 존재할 수 없어요. 고객을 소중히 다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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