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한 사람들이 실행력을 높이는 방법

2022.01.18 23:44

둥근마을

조회수 1,528

댓글 10


오늘 회의 안건은 월 중간정산 및 남은 2주동안 어떻게 1월 목표를 이루어낼 것인가 였다.

밥이 질문을 했다.

"만약 장사의신 행님이 우릴 보면 뭐라고 했을까?"

내가 답했다.

"실행이 늦다고 할 것 같은데?!"

그렇다면 우리의 실행속도를 어떻게 높일 것인가.

우선 데드라인을 정하자.

각 업무중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최우선으로 끝내보자.

마침 복주환님의 '당신의 생각을 정리해드립니다'를 읽었다.

이 책에 굉장히 효율적인 업무프로세스를 만드는 방법이 있어 바로 적용시켜보았다.

핵심 내용은 이렇다.

나열 -> 분류 -> 배열 순이다.

나열 : 처리해야 하는 일들을 모두 나열한다.

분류 : 해야 하는 일, 하고 싶은 일, 고민, 아이디어, 하면 안되는 일, 안해도 되는 일 등으로 분류한다.

배열 : 분류 한 일을 우선순위 순으로 배열한다.

해야하는 일을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7개의 스텝으로 나눈다.

각 스텝의 소요시간과 책임자를 적는다.

그리고 잘 보이는 곳에 붙인다.

프로세스를 정리하고 나니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 일의 책임소재와 데드라인도 분명해진다.

막막하게 하기 싫어서 미루었던 일을 7개의 스텝으로 나누고나니 별 것 아니게 되어 바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책임자가 다른 사람인 경우에도 명확하게 프로세스를 보여줄 수 있으니 요청하기도 쉽다.

이번주에 중요하고 가능한 빨리 처리해야 할 두가지 일이 있었는데 한가지는 바로 실행하여 진행할 수 있었다.

이 책에는 알마인드 같은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는 방법도 나와있다.

기존에 알마인드를 활용하고 있던터라 도움이 많이 되었다.

7단계 업무프로세스와 마인드맵을 활용하면 생각을 처리하는게 훨씬 효율적으로 변한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꼭 책을 읽고 시도해보시길 바란다.

쇼핑몰운영 생각정리스킬 무의식 성공 노력 희망 실행력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위너크림님 외 1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