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의류쇼핑몰은 폴리백 포장만이 답이다?

2022.01.08 01:49

unick

조회수 540

댓글 4

안녕하세요.

이틀 연속 작성은 처음 인듯합니다.


마케터의 패션아이템 트렌드파악

https://www.i-boss.co.kr/ab-6141-56972


오늘은 제품포장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매출에 기여가 많이 되는 부분인지 생각해보세요.

며칠 전에 모 인터넷 카페에서 글을 하나 봤습니다.

20만원이 넘는 아우터 제품을 폴리백 포장

(또는 비닐포장)으로 배송을 했는데

해당 물품을 수령한 고객이 제품 눌린 자국이

발생했다고 클레임을 발생시켜서 똑같이 받은

다른 고객들은 아무 말이 없는데 답답하다는

글이였습니다.




※ 물론 박스 단가가 많이 올랐기 때문에 부담이 큰 부분 알고 있습니다.

택배단가를 비롯해서 배송단가들이 모두 상승하여 셀러분들에게

큰 부담인 부분은 이해합니다.


제가 명확히 말씀드립니다.

네, 잘못 맞습니다. 강하게 말씀드리면

이분은 쇼핑몰 하시면 안됩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단계를 잘못 아셨기 때문입니다.


정확하게 고객을 만족 시키는 단계는

제품을 사용할 때 뿐만 아니라

고객이 상품을 수령하는 과정도 포함됩니다.


아주 극단적으로 가정을 들자면,

명품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했는데 검정 비닐봉투에

넣어주는 행동을 하신 겁니다.


분명 글 작성자도 본인이 고객일땐

조금이라도 좋은 포장, 좋은 쇼핑백에 구매상품을

수령하면 기분이 좋았을 것입니다.


물론 현실적으로 반팔 티셔츠 한장 구매한 고객님에게

박스포장으로 배송 나가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 점을 명심하셔야합니다.

내 고객은 이미 다른 온라인 쇼핑 경험으로

좋은 서비스를 경험해봤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다시 말하면, 내 상품을 수령하는 사람은

내 상품보다 저렴한 상품을 구매했음에도

내 패키징 보다 더 좋은 패키징을 경험했거나

요즘은 쇼핑하울 영상으로도 간접적 경험을 통해

의류쇼핑몰의 제품 패키징을 고객이 인지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능한 합배송, 아우터류, 자체제작 상품은

박스포장으로 배송되는 것으로 제안드립니다.

추가로 VIP 고객에게는 최대한 티셔츠류까지도

적용되는 것으로 요청드립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최대한 고객에겐 대접받고 있다는 인상을 심어줘야

한다는 점을 말입니다.

그리고 고객 만족기준은 점점 상향되고 있다는 점도

잊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댓글로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의류쇼핑몰 제품포장 마케팅 쇼핑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은아챙아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