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흥하는 인스타그램의 비밀 9가지

2022.01.05 14:39

김매니저

조회수 12,940

댓글 14



흥하는 인스타그램은 뭐가 다를까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광고 및 운영 노하우 등 관련 게시글들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 인스타그램 (홈)피드 알고리즘은 어떤 구성일까요?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 중에서 홈 피드 알고리즘에 대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홈피드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고, 어떤 원리로 게시물이 노출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2022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바뀌기 전에 써 먹으시기 바랍니다

'팔로워들의 프로필 방문' 을 유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팔로워가 내 프로필에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전에 두 가지를 생각해보겠습니다. 우리 인스타그램 계정에 내 팔로워가 방문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이 있을까요? 내 팔로워는 내 인스타그램 계정에 언제, 어떤 방식으로 방문할까요? 이유가 없다면 만들어 주어야 하고, 언제 어떤 방식으로 방문하는지를 알아야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2022 인스타그램 탐색 알고리즘 분석하기!

2022년의 탐색 알고리즘은 어떻게 바뀔 것인가? 제 생각은.. 비슷할거 같습니다. 2021년에 업데이트 된 알고리즘이나 2022년의 알고리즘이나 크게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 사실 둘러보기 영역은 건드릴게 별로 없다고 봅니다. 앞으로 업데이트가 된다면 "인스타그램 쇼핑" "릴스" 게시물이 좀 더 눈에 띄게 많이 보여질 것이라는 점 정도가 될거 같네요. 이미 릴스 콘텐츠가 홈 피드와 둘러보기, 검색 탭에서 상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기)


◾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vs 페이스북 알고리즘(feat. 유튜브 알고리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은 '사람'을 기반으로,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은 '관심사'를 기반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은 피드를 계속 내려도 내가 좋아할 만한 관심사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하루 종일 페이스북을 해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의 피드는 관심사가 아닌 사람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오래 즐기는 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인스타그램 광고 & 운영 노하우


◾ 인스타그램광고, 무엇부터 시작하면 되나요? (1편)

회사 대표, 담당자 할 것 없이 회사의 매출을 올리기 위해 고민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죠. 특히앞서 언급했던 인스타그램광고에 대해 공부도 많이 하고 주변의 도움 또한 받아가면서 실제 광고를 집행하고 있지만 원하는 만큼의 결과를 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수십여개의 업종이 존재하고 업종 내에서도 경쟁사들이 치열하게 콘텐츠를 생산하고, 광고도 진행하고 있기에 더 어려움을 많이 겪을 수 밖에 없죠. 그렇다면 광고를 제대로 하려면 무엇부터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세히 보기)


◾ 5분이면 끝!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소재 만들기 팁 6가지

본격적으로 봄 마케팅을 준비해야 하는 시즌에 광고 소재를 빠르게 만들어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싶으신가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소재 만들기 실전 팁 6가지를 바로 적용해보세요. (자세히 보기)


◾ 나만의 브랜드 관점을 위한 인스타x스토리 활용법

최근엔 주변에서 내 인스타 스토리를 좋아해 주고 꾸준히 보고 피드백을 주는 분들이 늘었다. 몇 분은 스토리 사용법을 글로 정리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담아 나만의 스토리 활용법을 기록해보았다. 제품과 경험을 큐레이션하는 능력 + 내가 브랜딩 되는 경험을 꾸준히 구축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적극 활용하길 추천한다! (자세히 보기)


◾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꼭 들어가야 하는 요소 3가지.

모든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보게 만드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스토리텔링 형태로 콘텐츠를 풀어내는 것도 사람을 주제로 했을 때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공감을 이끌어내기 가장 쉽기도 하고, 호소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게이도 좋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보기)


◾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고민하기 전에 계정 콘셉트부터 고민합시다.

콘셉트가 명확해야 콘텐츠의 주제를 명확히 할 수 있고, 다른 유저가 보았을 때 조금이라도 더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유저들이 관심사 외의 콘텐츠는 아예 외면을 해버리는 성향이 강할수록 콘셉트는 더 명확하고 뾰족해야 합니다. 어떻게 콘셉트를 잡아야 할지 고민인 인스타그램 새내기 분들에게 많이 알려드리는 저만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흥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드는 전략 17가지

브랜드 대표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은 이렇게 하는겁니다 / 인스타그래머가 좋아하는 콘텐츠의 유형과 콘텐츠 트렌드 /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꼭 들어가야 하는 요소 3가지 등 흥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드는 노하우가 담긴 글을 확인해보세요!


인스타그램 후기 콘텐츠를 확보하는 마법같은 기획법

만약, 우리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해주는 모든 고객님들이 자발적으로 후기를 남겨준다면 어떨까요? 돈 넣고 돈 먹기 하는 식의 광고는 이젠 너무 어렵습니다. 모든 광고 플랫폼의 광고 단가는 계속 오르고, 소비자는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브랜드에서 정성을 다해 발행한 콘텐츠 보다는 다른 유저가 대충 찍어 올린 후기를 더 신뢰합니다. 브랜드에서 콘텐츠를 발행하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고객들이 자발적인 후기를 올릴 수 있는 마케팅을 기획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달콤크렌베리님 외 6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