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라이브커머스, 트렌드에 맞는 3가지 tip!

2021.12.20 16:06

디피플004

조회수 2,761

댓글 6


안녕하세요 보스뉨들! 😎  
퍼포먼스 마케팅 정보로 소통하는 디피플래닝 디피플 넘버 뽀! 입니당


라이브커머스, 주변에서 많이 들리긴 하는데.. 이걸 해야 해 말아야 해.. 고민이신가요?
"A 업체는 매출이 몇 천만원 나왔데~", "B업체는 0개 팔렸다는데?"

모든 판매자님들의 마음은 A업체가 되길 원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아름답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 우리 디피플에서 진행하고 있는 데이터를 통해서 얻었던 인사이트를 공유해 볼까해용 

*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 여러 카테고리 보스님들 상품을 운영하면서 효율이 높았던 개인적인 의견을 끄적입니다.(끄적끄적)


라이브커머스 3가지 tip! 두둥 탁!

1. 체계적인 방송 퀄리티가 아닌 리얼과 콘텐츠에 집중하라! 

 MZ세대가 원하는것은 바로 리얼입니다!(소통)  간혹 라이브방송에 홈쇼핑 느낌을 살리려고 

판넬과 여러 옵션들을 추가 구매해서 사용하는 보스님들 계시는데 ㅠ.,ㅠ 오히려 피로도를 주기에 

이탈할 확률이 높습니다! ㅠ  


2. 틀을깨고 내 기준을 내려놓아라! 

 1번에 이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ㅠㅠ

보스님들! 60분안에 시연+설명+ 등등 여러 소구를 다 넣고싶은점 이해합니다. ㅠ.ㅠ

라이브 평균 시청시간은 4분이내라고 합니다. ㅠ.ㅠ 제일 중요한 소구포인트를 하나 지정하여 

 보스님기준에는 지루한 소통+시연 만 60분내 반복적으로 보여주더라고 굉장히 효과가 높습니다! 


3. 유튜브를 활용하라!  

  영상광고도 A/B테스트가 필요한 시대에 라이브 하이라이트 장면을 컷편집하여

 2차 마케팅에 운영하면 ! 저략할 수 있습니다! 


 *저략: 절약과 전략이 섞여있는 디피뽀 용어(?)


오늘은 라방에 중요한 3가지를 끄적여 봤는데 앞으로도 진행을 하면서 있었던 

스토리와 꿀팁을 보스님들에게 뽱뽱 쏴보겠습니다!


경롔!😝



 



마케팅라이브커머스네이버쇼핑라이브쇼핑라이브라이브커머스대행전략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