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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그래서 팔리고 있으신가요?

2021.12.16 17:24

언카피

조회수 4,455

댓글 31


안녕하세요 대표님!

잘 만든 상세페이지/홈페이지로 매출 10 배 늘려주는 언카피입니다.



올해초 글 3개만으로 아이보스 상위 1% 회원을 달성하고, 카피라이팅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기억하는 분 계실까요..? ㅎㅎ; )

당시 칼럼에 상세페이지를 작성하는 기본 내용들은 다 담겨져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https://www.i-boss.co.kr/ab-6141-54773 )



많은 분들이 상세페이지를 잘못 만드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1) 카피라이팅 방법론만 보고 상세페이지를 만든다.

2) 잘 되는곳을 보고 그대로 베낀다.



위의 방법대로 하면 왜 매출이 오르지 않을까요?

 그 이유는 결국, 판매란 '복합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복합적인 요소가 고려되지 않은채 단순히 기발한 문구 만드는 법이나

잘 나가는 쇼핑몰의 문구들을 갖다 쓰기 때문에 매출이 오르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상세페이지를 쓸 땐 다양한 요소를 함께 고려해서 카피를 써야합니다.

오늘은 그런 다양한 요소 중 '유입'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유입과 상세페이지의 상관 관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상세페이지의 핵심은 초반 부분


제가 항상 강조하는 것은 '고객은 3초 안에 나간다'는 것입니다.

결국 그 3초 안에 고객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도대체 3초 안에 고객을 어떻게 사로 잡을까요?

결국 답은 '고객'에 있습니다. 그 중 특히 '고객의 생각'에 있죠.

그리고 이에 대한 기본적인 방법은 제 칼럼에 모두 써져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했듯 상세페이지는 우리의 '타겟 고객'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써져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타겟 고객'이 다를 수 있단 사실입니다.



우리가 '발냄새 제거 양말'을 판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러면 타겟이 발냄새가 심한 사람들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아닙니다. 똑같이 발냄새가 심한 사람이어도 오픈 마켓(네이버, 쿠팡, G마켓 등) 고객과 자사몰 고객의 생각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자사몰과 오픈마켓 고객의 차이점


오픈마켓, 자사몰 고객은 뭐가 다를까요? 

맞습니다. 결국 유입경로가 다릅니다.



채널별 메인 유입 경로

1) 자사몰 고객 : 광고

2) 오픈마켓(네이버, 쿠팡, G마켓 등) 고객 : 검색


유입 경로에 따른 고객의 생각

1) 광고 유입 (자사몰)

 : 구매 의사가 없는 상황에서 구매욕구가 생김."뭐라고? 발냄새가 사라진다고?"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상세페이지를 보게 된다.

2) 검색 유입 (오픈마켓)

 : 애초에 구매 의사가 존재했음. "발냄새가 왜이렇게 심하지? 발냄새제거양말 사야겠다." "내가 원래 쓰던 제거양말이 별로네? 다른 제품 뭐있을까?"와 같이 어떤 제품을 살지를 비교한다.




채널별 카피라이팅 쓰는 법


그래서 어떻게 써야할까요?

이런 차이점을 이해하면 우리 타겟 고객의 생각을 알게됩니다. 그러면 그 고객의 생각에 맞춰서 글을 쓰면 됩니다.



기본적인 채널별 카피라이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사몰은 구매 의사가 막 생겨났기에 제품의 필요성, 유용성을 위주로 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마켓은 구매 의사가 확실하고,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타업체와의 차별성을 위주로 기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 또한 절대적인 정답은 아닙니다.

같은 자사몰이라도 유입 채널과 컨텐츠가 다르고, 오픈마켓도 광고를 돌릴 수 있기 때문에 제가 딱 단정지어서 말씀드리진 못합니다.



그렇기에 스스로 판매를 위한 다양한 요소를 분석할 줄 알아야하며, 상황에 따라 적합한 카피라이팅을 만들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판매 환경은 계속 바뀌니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아이보스에 정말 오랜만에 쓰게 되었는데, 그 기념으로 선착순 10분께 상세페이지 무료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좋아요/팔로우 눌러주시고 댓글로 주소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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