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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쇼핑, 매출을 높이는 법

2021.12.09 13:58

판교마케터

조회수 607

댓글 3

안녕하세요 판교 마케터입니다 ^^

이전 네이버 쇼핑라이브 관련 글에 많은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리랜서로 일 하려고 했는데, 운이 좋게도 좋은 사장님과 함께

마케팅 컨설팅 쪽으로 위촉되어 최근까지 쇼핑라이브 강의를 못했었네요....

이제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전 글 보기 네이버 쇼핑라이브 노하우


오늘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매출, 순이익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크게 두 가지가 있지요.

기획라이브와

도전(일반)라이브


기획라이브의 경우에는 당연히 유입되는 시청자수도 많고, 투입되는 광고비나 인력, 장비 등도 다르고,

판매자님도 어느정도 라이브 방송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계시기에

라이브 방송 대행사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 라이브 방송에서도 꼭 대행사가 필요할까요?

아주 간단한 산수로 알아볼까요?

10회 방송 기준, 매출은 200만원으로 생각해 봅시다.


1.  라이브 방송 대행사 이용 시 (1회 150만원으로 책정)

1회 방송비 150만원 X 10회 방송 = 1,500만원

///1회 매출 200만원 X 10회 방송 = 2,000만원

그럼 순이익은 500만원이 되겠네요?

물론 각종 수수료가 빠지면 좀 더 줄어들겠습니다.


2. 자체 방송 진행 시

1회 방송비 30만원(쇼호스트비용) X 10회 방송 = 300만원

+ 초기 장비 구매 비용 50만원 / 총 350만원

///1회 매출 200만원 X 10회 방송 = 2,000만원

이렇게 하면 순이익은 1,650만원이 됩니다.

여기에 쇼호스트를 안쓰고 직접 진행하시면 순이익은 1,950만원이 되겠지요?


물론 대행사의 매출과 자체 방송의 매출이 차이가 날 수도 있지만,

그 간극을 좁히고, 높이는 데에는 항상 노력과 의지가 필요합니다.

(아, 그리고 대행사를 선택하실 때에는 꼭 !!!

나와 비슷한 제품군, 비슷한 소식알림 수의 방송 레퍼런스를 확인하세요!)


라이브 방송 대행과 자체 방송의 차이가 무려 3배 이상이 됩니다!!

물론 자체 방송을 처음 진행한다는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나의 매출, 순이익을 높이기 위해서 목표는 언제나 자체방송으로 보셔야 합니다.

대행사에게만 맡기면 10번을 하신분도, 20번을 하신분도

자체방송을 절대 못하십니다....

1번, 2번을 대행사에 맡겨도 "아! 우리가 꼭 자체방송 진행해야겠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시는 분들은 하나라도 부딪혀보면서

결국에는 자체방송으로 성공을 하시는 걸 여러번 봐왔습니다.


우리가 자사 블로그나 SNS를 대행사에 맡기거나 자체 진행을 하거나

하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해요 ^^


꼭 좋은 목표와 동기를 가지고 여러분들도 매출과 순이익을 높이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이나 쪽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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