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마케팅의 종말 (feat. ROAS 255%? )

2021.11.26 11:47

셀트너

조회수 7,006

댓글 27

안녕하세요 셀트너입니다! 

벌써 7번째 글로 찾아뵙게 됩니다:)

오늘은 최근 뜨거운 감자인 '애플의 페이스북 때리기'로 이야기를 시작하려 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애플이 페이스북의 앱추적/개인정보수집 등을 사실상 금지시키기로 하며,

아이폰 사용자들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효율이 굉장히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SNS 마케팅은 픽셀을 심어 한 타켓에게 같은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노출효용을 높이는 방향으로 마케팅이 진행되었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6억대가 넘는 점유율을 갖고 있는 아이폰이 사실상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을 막은셈이 되어버렸습니다.


초거대 글로벌 기업의 싸움으로 지구 반대편의 온라인 소상공인 셀러분들에게까지 나비효과가 끼친 셈입니다.


실제로, 평균 500% 이상을 웃돌던 작년말 페이스북 마케팅 데이터에 비해,

올해 말에는 255% / CPC단가 511원이라는

꽤나 낮은 수준의 광고효율이 평균 수치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 제품을 잘 팔기위해선, 또다시 어떤 활로를 모색해야 할까요?

SSG/이마트/11번가 등 전통의 유통 강자들도 E-COMMERCE 시장으로 후발주자로 참여하고 있고,

초거대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도 스퍼트를 올리고 있습니다.


판매채널은 다양해지고, 각 채널의 특성 파악/판매가치 판단까지 뭐 하나 쉬운게 없습니다.


제품 소싱, 사진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만으로도 벅찬 상황 

기존의 통합 SNS마케팅의 시대가 저무는 이 시점에서, 어떤 채널에 입점하고

어떤 채널을 통해 판매를 지속해나가야 하는지 곰곰히 고민해봐야 할 시간입니다. 



[ 기사 참고 : 애플 vs 페이스북 프라이버시 전쟁의 승자는 애플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5553 ]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타케팅광고종말 방향성은이제어디로 ROAS하락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3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