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매출을 올리는 인스타그램 태그 활용법 3가지

2021.11.15 15:57

업스타그램

조회수 2,593

댓글 5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아이보스에 글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인스타그램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태그 활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먼저 인스타에는 해시태그 외에 위치태그, 제품태그, 인물태그가 존재합니다.


기업 브랜드 계정을 운영하시거나

개인 사업을 위해 계정을 운영하시는 경우는 해시태그의 인지도와 영향력이 강하여

다른 태그들은 매출이나 바이럴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최대한 많은 영역에서 노출이 되는 것이 중요하기에

다양한 태그 활용법을 알고 있는것이 마케팅을 진행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태그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양한 태그 활용법


위치 태그

게시물 업로드 시 촬영지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태그입니다.


관광지나 지역 명소, 핫플레이스 등 지역성이 강한 업종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신다면 유용하게 쓰이는 필수 태그 입니다.


인스타 유저들은 주로 맛집, 여행 등 장소를 알려주거나 위치를 남기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지역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잠재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일부 매장에서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장에 대한 사진이나 영상을 올릴 수 있도록 하여

위치 태그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태그

게시물에 제품 구매 링크를 연결해 주는 태그입니다.

그렇기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중이라면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죠!


업로드한 게시물에 제품 태그가 있다면 잠재 고객들에게 보여진 후

구매여정 중간에 이탈률을 확실하게 낮출 수 있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하단에는 쇼핑 탭이 별도로 존재하고 있을 만큼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20년 5월 기준으로 인스타 내에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특정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행 중에 있을 만큼 더욱 효율적인 태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물 태그

게시물에 다른 계정을 연결해 주는 태그입니다.

콘텐츠와 관련된 유명 브랜드, 인플루언서 계정을 태그하면

그들에게 알림이 가기에 참여 확률이 높아집니다.


인물 태그를 하실 때 주의점은 내 계정의 특성과 관련 없는 계정을

무작위로 반복 태그한다면 오히려 반감을 유발하기에

꼭 나와 관련된 계정을 태그하시면서 사람들의 유입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게시물을 올리실 때에는 어떻게 올리는지에 따라서

유저들에게 더 많이 보이는 여부가 달라집니다.


그렇기에 여러분들께서도 콘텐츠를 업로드하실 때

해시태그뿐만 아니라 오늘 알려드린 세 가지 태그 활용법을 활용하여

많은 잠재고객들의 유입을 늘려보셨으면 합니다 : )



인스타그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만의메모장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