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절한네코님입니다.
오늘은 4일 연재글로 기승전결을 가지고 시장, 고객,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두번째 시간 기승전결의 承은 사업이 안정권에 돌입하며 성장하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위기는 곧 찾아옵니다.
#블챌 #오늘일기 #27일차
DAY 27
기승전결 承, 경쟁자가 나타나는 시기
블루오션 기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돈 냄새에는 사람이 꼬이기 마련이죠.
01 기승전결 承, 시장의 상황
시장에 새로운 제품이 인식되고 새로운 기술이 접목되는 시기이며 경쟁자가 하나 둘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갑자기 기술이 향상되거나 여러가지 옵션이 추가되며 기술적인 진보가 이루어집니다.
기술의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개발유지비가 들어갑니다.
선두 기업과 그 기업을 쫓는 신생 기업들간의 경쟁이 심화됩니다.
02 기승전결 承, 고객 패턴
최초 구매자에 비해 향상된 기능을 요구합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도는 높지만 판매자의 설명을 요구하며 장단점을 비교합니다.
전체시장에 20%정도의 파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03 기승전결 承, 마케팅 전략
제품을 사용했을 때의 실익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제시하여 보여줍니다. 합리적인 소비로 설득합니다.
고객 관리를 시작합니다. 특정 타겟의 고객에 대해 연구하고 해당 고객들의 니즈를 찾습니다.
해당 제품에 대한 브랜드 구축을 시작하며 기술이나 성과를 외부 매체로 홍보하는게 효과적인 시기입니다.
#기승전결 #承 #시장 #고객 #마케팅 #경쟁자등장 #승승장구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들
기승전결 起, 전체 시장의 1%만 공략
기승전결 承, 경쟁자가 나타나는 시기
기승전결 轉,
기승전결 結,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