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해 소셜 미디어 잘 쓰는 방법

2021.05.13 22:01

Yeonsil

조회수 3,248

댓글 1

예전에 ‘잘팔리는 PDF 전자책 예시’라는 영상을 올리고 나서 이런 질문 정말 많이 받았어요;

"XXX 분야에 대해서도 전자책으로 만들어 팔 수 있나요?”

저는 매정하게도 이렇게 말씀드렸어요. 쓰시는건 자유지만, 팔릴 것인가는 별개의 문제라고요.

왜냐면 아무리 훌륭한 콘텐츠 / 제품 / 서비스라고 할지라도, 그것을 잠재 고객들에게 알리고, 가치를 보여주고, 지속적으로 파는데는 완전히 다른 스킬이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렇게 제 서비스를 알리고 파는데 큰 역할을 했던 소셜 미디어 활용 전략에 대해 큰 그림을 보여드릴게요.

우선 제 비즈니스에 있어서 소셜 미디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꽤 커요. 약 17% 이상의 웹사이트 트래픽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유입되고 있으니까요.

2021년 상반기 트래픽

2021년 상반기 트래픽 (1월~5월초)

그런데 업플라이를 키우는 초기 단계에서는 당연히 소셜 미디어의 비율이 이렇게까지 높지 않았어요. 왜냐면 제가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써야할지 잘 몰랐거든요.

대부분의 분들과 마찬가지로 별 생각없이 일상 사진이라든지, 음식 사진이라든지, 방문한 곳이라든지, 이런 것들을 많이 올렸었어요.

그래서 초기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면 이래요;

Whatever it is, the way you tell your story online can make all the difference.

그런데 이 당시 업플라이 잠재 고객분은 20대 후반의 해외취업을 목표로하시는 분들이었어요. 그럼 이분들이 과연 저 임신한 모습, 애기 낳은 모습, 가족사진 이런 것들을 보자고 소셜 미디까지 오셔서 저를 팔로우했을까요?

당연히 아닐 거예요.

처음에는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려진 해외취업 관련 콘텐츠를 통해 저를 알게 됐고, 더 많은 정보/인사이트를 얻고 싶었으니까 소셜 미디어까지 오셔서 저를 팔로우하셨을 거예요.

이 간단하고도 당연한 이치를 깨닫고 난 다음부터는 소셜 미디어를 완전히 다르게 접근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2021년 지금 현재, 제가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어떤 것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비즈니스와 연결짓고 있는지 그 뒷이야기(!)를 해드릴게요! 😎

인스타그램페이스북소셜미디어마케팅인스타그램마케팅페이스북마케팅소셜미디어콘텐츠소셜미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장제니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