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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100배 상승시킨 상세페이지 비법공개

2021.03.22 19:45

난나난나

조회수 3,578

댓글 40

안녕하세요.
상세페이지 비법 공개하기 전에
먼저, 저의 부끄러운 똥망매출을 보여드리겠습니다.


<2020년 4월 매출 - 489,610원>



<2020년 5월 매출 - 360,900원>



<2020년 6월 매출 - 201,700원>




여기 보시면 6월20일 다음에 6월23일?

맞습니다. 그 사이는 꽁친 날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키워드 공부도 하고 썸네일/상세페이지 등등 싹 수정 후 매출입니다.

<2020년 8월 매출 - 3,777,200원>

<2020년 9월 매출 - 17,953,300원>

<2020년 10월 매출 - 29,560,800원>



이런식으로 점차 재구매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한달이 아닌, 하루에 1000만원 매출도 달성을 해봤습니다.


이것을 보시고 크게 2가지 반응이 나올 것 같습니다.


1. 와... 매출이 갑자기 이렇게 올라?

2. 에이... 나보다 적게 벌자나.. 쳇


저는 어떤 반응이 나와도 상관이 없습니다.
제 매출을 공개한 이유는 금액을 떠나서
썸네일과 상세페이지가 그만큼 중요하다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 이제 매출 100배 상승한 상세페이지의 비법을 공개하겠습니다.



먼저,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상세페이지 만드는 방법을 알기 전에

내가 누구에게 팔것인지

타겟설정부터 해야됩니다.

내가 팔고 있는 상품은 어떤 사람이 구매를 할까?

어떤 사람이 필요를 느낄까?

끊임없이 고민하셔야합니다.

만약 타켓설정을 단지 '모두다'로 잡는다면

두마리 토끼 잡으려다 전부다 놓치는 꼴이 됩니다.

상세페이지도 누가 이 제품이 필요한지

누가 이 제품에 관심을 갖는지 등등

파악을 하고 난뒤 거기에 맞춰서 만들어야 훨씬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매력어필 문구를 넣자.

예를 들어 곶감을 판매한다고 했을 때.

어떤 매력어필 문구를 작성하실 건가요?

제가 직접 검색을 해보니


- 상주 곶감은 맛있습니다.

- 맛과 정성을 담았습니다.

- 100%국내산, 그대로 맛보세요

- 우리는 곶감은 000만 고집합니다. 등등


좀 매력이 없지 않나요?

전부다 맛있다 우리 곶감이 최고다라고 하면

저희는 다르게 해야됩니다.


곶감은 보통 명절 선물로 많이 나가는 제품이더라고요.

저는 이거를 이렇게 바꿔봤습니다.


- 부모님이 찾으시는 곶감은 따로 있습니다.


이것도 중간에 있으면 보질 않습니다.

상단에 있어야 됩니다.




2. 공포(문제제기)

공포를 심어줌으로써 고객이 니즈를 불가피한 필요성으로 느끼게 만들어주세요.

고객은 아무런 위기감 없이 편안하게 생활해서 아무리 저희상품이 좋다고 백 번 이야기해도

소 귀에 경 읽기입니다.

실제로도 거의 대부분의 고객들은 지금 현재 생활에 불편을 못 느낍니다.

저희는 이런 고객에게 뱀을(공포) 줘야 됩니다. 우리의 메시지 권고를 따르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는 나쁜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행동 변화를 유도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상위 스토어들 상세페이지를 잘 봐 보면 걱정거리 주기는 아주 기본적으로 깔고 가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예를 들어 ‘공기청정기’를 소개할 때


[공기를 정화시켜줍니다.]


라고만 소개한 다면 고객들은 ‘공기’에 대한 불편함을 전혀 느끼지 못해 구매를 안할 것입니다.


하지만 [경고! 미세먼지로 조기 사망률 1위]


라는 문구를 넣어줌으로써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보여준다면? 어떻게 될까요?

심각성을 깨닫고 공기청정기에 대한 필요성을 확 느낄 것입니다.

더해서 문구뿐만 아니라 관련 된 이미지 등등을 보여주면

우리나라의 미세먼지의 심각성에 대해 확 와 닿게 될 것입니다.




3. 제품 핵심 차별성 어필

고객들은 너무 많은 제품에 "다 거기서 거기겠지...."라는 마음으로

제품을 보게 됩니다.

특히 요즘 고객들 굉장히 똑똑하잖아요?

내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내용 설명은 이미 다 검색을 해서 다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이 알고 싶은 것은 제품 설명이 아니여서 설명도 읽지 않은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위에 상단 부분에 끌려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단 부분을 어떻게 꾸몄느냐에 따라 구매전환율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내 제품이 타사하고 어떤 점이 다른지 이 부분을 강조하면서 간략하게 딱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길게X/ 핵심만0)


짤막하게 고객들이 전혀 몰랐던 사실에 대해서 언급을 해주거나,

타사의 별점 1점들 후기를 잘 보면서 

거기에 대한 해결방안을 넣어주셔도 괜찮겠죠?

(000때문에 만족스럽지 않다? 그래서 저희 제품~~)





4. 이벤트

시선을 끌 수 있는 아주 기본적인 것이 바로 이벤트입니다.

고객은 상품의 품질에 따라 움직이기도 하지만 

고객이 느꼈을 때 거의 다 비슷하다고 느꼈을 경우

어느 쪽이 혜택을 더 주는 가에 움직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주희해야 될 점은 도입부부터 너무 많은 혜택을 보여주지 마세요.


이게 무슨소리인가요?

제가 방금

어느쪽이 혜택을 더 주는가에

움직인다고 했는데 갑자기 너무 많은 혜택을 보여주지 말라니

말의 앞뒤가 안 맞죠


맞아요.

혜택이 다양할 수록 좋은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도입부부터 너무 많은 혜택만 쫘악 나열되어 있다면 내가 상품을 보는 건지

혜택만 보는 건지 헷갈리고

심지어 그 혜택이 어떤 혜택인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고객은 ‘뒤로가기’버튼을 눌러버립니다.

 

이것도 차라리 재밌게 눈에 확 들어오게 잘 풀어주기만 한다면 상관은 없어요

하지만 대부분 그러질 못해요.

 

즉, 혜택으로 너무 지저분하게 나열하지마세요.

도입부엔 가장 큰 혜택만 뽑아서 아주 보기 좋게

깔끔하게만 올려주세요.


그리고 나머지 엄청 중요하지 않는 혜택은 중간중간에 넣던가 밑으로 하단부분에 넣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5. 동영상과 gif

동영상과 gif는 꼭 필수로 넣어주셔야 됩니다.

만약에 이 두가지가 없다면

아마 지루한 상세페이지일 것입니다.


동영상과 gif의 적절한 조합이 중요한데

만약 둘 중 하나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전 무조건 gif입니다.


동영상도 당연히 중요합니다.

근데 왜? gif?


이유는 딱 하나 바로 고객들은 동영상을 잘 눌러보지 않습니다.


단, 사용방법이라던가, 설치하는 방법, 손질법 등등

이런 것들은 제외하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단순히 제품에 대한 설명의 동영상이나 짤막한 광고 영상이라면

고객은 귀찮아서 눌러보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gif로 올려주는 것이 좋죠.


gif는 중간중간에 지루 할때 쯤에 넣어준다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냥 사용하는 모습, 먹는 모습등등 아주 단순한 거라도 괜찮습니다.

무조건 넣어주세요. 

그래야 스크롤을 다 내릴 수 있는 상세페이지가 완성됩니다.





어떻게 보면 아주 기본적인 것들이지만

막상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이런 것들을 생각 안하시고 

그저 제품 설명만 나열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런 스토어가 많으면 많을 수록

대표님들은 더욱 유리합니다.

어서 빨리 적용하셔서 대박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세페이지에 관한 내용들은 유튜브영상에도 올라가 있습니다.

영상이 편하신 분은 유튜브로 와주세요.

상세페이지 스마트스토어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기획 좋은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노하우 구매전환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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