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노출과 글쓰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5

2021.03.15 16:30

이리온

조회수 2,526

댓글 10

4편( https://www.i-boss.co.kr/ab-6141-54921 ) 글을 읽고 '제목' 을 정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인 글쓰기를 시작해 봐야겠죠?  


 '글쓰기의 기본' 은 꼼수나 스킬이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최대한 많이 읽어보고, 많이 써봐야지 좋은 글이 나오는 것 같은데, 그렇다고 '많이 읽고, 많이 써봐라' 라고만 한다면 화내시겠죠 -_-?


노출이 잘 되는 글 & 좋은 글 - 크게 2가지로 구분해서 글쓰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출이 잘 되는 글


제목을 정하는 게 노출의 50% 를 결정한다면, 40% 는 본문 글쓰기로 결정이 됩니다.(나머지 10% 는 비밀!? ) 노출이 잘 되는 글은 '시기에 따라, 업종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공통적인 부분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상위에 노출되는 다른 글들을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글 길이는 얼마나 되는지, 이미지는 얼마나 들어갔는지, 본문에 키워드 삽입이나 배치는 얼마나 되어 있는지.. 이런 기본적인 부분을 확인하시고 글을 작성하시면 최소한 '본문 글 때문에 노출이 안되는 경우' 는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방법은 '기본 중의 기본' 인데, 여기에만 만족하고 매번 다른 글만 참고 한다면 '만년 2등' 실력 밖에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위 방법은 새로운 업종이나 키워드를 접할 때 '참고용' 으로 활용하시고 본인의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길 원하신다면 '참고 글+본인의 노하우' 를 추가하여 글을 작성하면 같은 조건에서 더 상위에 노출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A 키워드를 공략할 때 A 키워드의 다른 글들만 보는 게 아니라, B 키워드를 공략했을 때 썼던 방법, C 키워드를 공략했을 때 썼던 방법 등등.. 을 섞어서 적용해 보는 것도 노출이 잘 되는 글 쓰는 방법 중에 하나일 수가 있습니다.


'글을 썼는데 노출이 안돼요' 라고 질문을 많이들 합니다. 글을 확인해보면 이런 부분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글들이 많더라고요. 현재 노출되고 있는 글들과는 전혀 다른 제목과 내용으로 글을 작성했다든지,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본문에 아예 없거나, 너무 과하게 들어가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조금만 신경 써서 작성하면 충분히 상위에 노출이 될 텐데, 안타깝더라고요.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글을 작성했다면 최소한의 효과는 보셔야 하잖아요!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라면 이 부분이 어려울 수 있지만 아닌 키워드라면 1~5위 노출을 내가 원하는 순서대로 '줄 새우기' 노출시키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상위에 1개 글만 노출이 되고 있는 것보다, 2~3개 이상씩 노출되고 있으면 그만큼 시너지 효과도 좋겠죠? (저희가 관리하는 분야에서 1~3위 이내 1개씩만 노출시키다가 1페이지 도배 방식으로 진행했더니 매출이 3배 이상 상승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 외부 대행이 아닌, 본인 회사 브랜드나 제품 키워드 노출을 진행하고 있으시면 순위권에 1개만 노출시키지 마시고, 가능하면 최대한 여러 개를 노출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유입과 매출이 확실히 달라지는 것을 경험하실 거예요!



TMI.


네이버 블로그&VIEW 노출은 CPC 광고처럼 입찰가가 높다고 상위에 노출되는 게 아니다! 라는 부분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내가 아무리 노출이 잘 되는 글을 잘 쓰더라도 '나보다 더 상위에 노출이 잘 되는 글' 이 있으면 당연히 내 글은 그 글보다 순위가 낮게 노출이 되겠죠?


그 글 보다 더 상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더더 상위에 노출이 될만한 글' 이 필요합니다. 매번 반복이 되겠죠. CPC 광고라면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높이면 되는데.. 블로그에서는 '좋은 글' 로 승부를 보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글에 대한 내용은 

.

.

.

.

.

.

.

.

.

.

.

다음편에 계속 됩니다. (_ _ ;; 

 

블로그마케팅 블로그노출 검색노출 뷰탭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스테디윤님 외 1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