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노출과 글쓰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4

2021.03.12 15:00

이리온

조회수 2,773

댓글 12

블로그 노출과 글쓰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4

3편( https://www.i-boss.co.kr/ab-6141-54917 ) 에서 다루려고 했던 '노출 가능한 위치에 노출되는 글 쓰는 방법' 을 4편에서 다루게 되었습니다. (3편은 너무 넋두리 스러웠네요 -_-;)

4편은 구체적으로 노출 가능한 위치에 노출되는 글 쓰는 방법을 다뤄보겠습니다. 크게 제목 / 본문 / 마무리 - 3단계로 나눠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1. 제목

글을 쓰는데 1시간이 걸린다면 제목을 정하시는데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시나요? 1분도 안 돼서 뚝딱 제목 정해놓고 글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노출과 글쓰기가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그러지 마세요ㅜㅜ!  

제목은, 노출은 물론이고 유입까지도 시킬 수 있는 글쓰기의 기본 중에 기본! 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상위에 노출이 되더라도 클릭이 이뤄지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제목' 을 고민하고 또 고민해 보세요! ( 노출 또한 순위를 결정하는데 절반 이상은 제목이 영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사람들의 성향은 객관적이 아니라 주관적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런 제목이 옳다' 라고는 할 수 없지만, 검색으로 내 블로그에 방문해서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혹은 장소)을 원하는 사람들의 성별이나 연령층, 성향 등은 어느 정도 파악이 되실 거예요! 그 사람들이 공감하거나 궁금증을 유도할 수 있는 제목으로 정하신다면 유입을 높일 수 있겠죠? 


'상위에 노출되는 제목' 은 시기에 따라 변화가 되고 있고, 분야별로 다르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는 필수, 노출 키워드 외에 다른 키워드는 마이너스 요소'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키워드 댄시티' 라고 표현을 하는데, 제목에 키워드가 많을수록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집중도가 분산돼서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노출 순위가 낮은 경우가 있더라고요.(키워드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물론, 내 블로그 지수가 높아 이런저런 키워드를 다 잡을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제목에 다양한 키워드 다 넣어서 노출을 시키기도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에 집중된 제목' 으로 정하세요! 


그리고, '제목 = 본문을 압축해 놓은 제목'이 되어야지, 제목이 장황스러우면 노출도 좋지 못하고, 심지어 검색 시 제목이 잘려서 보이기도 합니다.(VIEW 영역은 특히 더..) 

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제목을 정하는 게 어렵다면 '검색' 을 해 보세요! 완전 새로운 키워드가 아니라면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로 수백, 수천개 이상의 글들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 중에서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 글의 제목 + 클릭을 하고 싶어지는 흥미로운 제목' 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맛집, 병원, 뷰티, 대출 등등..  '경쟁이 치열한' 분야의 메인 키워드 같은 경우 제목에 글자 하나, 단어 하나에 따라서 순위권 노출이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기 때문에 클릭을 유도하고 싶은 흥미로운 제목을 못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맛집 쪽.. 대표적으로 XX 맛집 - 검색 한번 해보세요.. 어쩌다가 이렇게 변질(?)이 되었는지..ㅜㅜ;;)

이런 메인 키워드 노출을 공략하는 게 아니라면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제목을 정하시면 '노출+유입' 둘 다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 본문 글 쓰기' 에 대한 생각..
.
.
.
.
.
.
.
.
.
.
.
.
.
.
.
.
.
.

제목 하나 말하는데도 글이 너무 길어지네요-_-;;

손가락 트레픽 초과로 본문 글 쓰기는 다음편에..

블로그마케팅태그가효과가있나요블로그노출글쓰기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