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너무 빨리 바뀌는 SNS트렌드.. 효과적인 광고 소재를 만들기 위한 방법은?

2020.11.12 10:33

랭킹맨

조회수 3,474

댓글 1

안녕하세요, 랭킹맨 입니다!

브랜딩과 퍼포먼스가 용이한 마케팅 채널로 많이 SN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NS는 다른 매체와 다르게 SNS 이용자만의 특색이 가장 강한 매체라고 생각합니다.

SNS 이용자는 트렌드에 예민하고, 자신의 표현이 자유롭고, 사람들의 댓글 반응을 살피며, 재미와 흥미있는것들을 선호합니다.

이런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SNS마케터들은 이슈를 파악하며, 아이디어 회의를 하여 트렌드를 접목시킨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트렌드에 대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툴이 없어 대부분 경쟁사들을 벤치마킹하여 모방하기도 합니다. 이런 모방 방식으로 똑같은 유형의 콘텐츠들이 많이 생긴다면 경쟁력 조차 떨어지게 되어 결국 악영향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트렌드를 알 수 있을까요?

SNS 채널의 가장 큰 특징은 소통입니다. SA/DA매체와 달리 콘텐츠의 피드백을 확인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최근 게시물들의 반응이 높은 게시물을 확인하고 그 안에서의 이용자들의 댓글 반응을 분석한다면 화제성 있는 요소들, 그들만의 언어를 캐치할 수 있습니다.


SNS랭킹사이트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의 채널의 인기있는 게시물을 한곳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패션/뷰티/금융/식음료 등 다양한 업종별 인기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콘텐츠를 확인하고 그 안의 댓글을 소구점으로 한 크리에이티브는 이용자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효과적입니다. 이제 랭킹사이트를 통해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에 반응을 하는지? 무슨이야기를 하는지?를 확인하여 광고 콘텐츠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SNS랭킹사이트 -  https://rk.sns-media.co.kr/hotissue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SNS 마케팅 온라인마케팅 SNS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해브그린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