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당신의 스토리의 힘을 극대화하려면?

2020.10.24 06:58

탁구공

조회수 3,008

댓글 5

당신의 스토리의 힘을 극대화하려면?

우리 모두는 스토리가 마케팅 및 세일즈 과정에서 강력한 요소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정확히 왜 그렇게 강력한 효과가 있을까?”라고 질문해 본 적 있습니까?

당신이 그 이유를 이해하면 당신의 스토리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질문입니다.

스토리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하는 이유는 3가지입니다.

1. 스토리는 감정을 만듭니다.

감정이 우리의 뇌에서 시작될 때 모든 종류의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서 스토리가 작동하는 다른 모든 이유를 가능하게 합니다.

잠깐 생각해 보면, 당신이 수학과 과학 유형의 사람이 아니라면 당신이 받아본 수학 수업 중 어느 것도 당신이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으로 기억되진 않을 것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수학 교사들이 스토리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데이터를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알고리즘을 보여주고, 증명을 보여주고 싶어하고, 모든 것을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따라서 수학 교사들은 다른 교사들이 하는 긍정적인 감정을 별로 유발하지 않습니다.

대다수 학생들에게 실패 외에는 수학 교실에서 일어나는 감정은 거의 없습니다.

수학을 잘하는 학생들은 교실에서 성공적인 감정을 경험했을 수도 있지만 대다수 학생들이수학 시간에 느끼는 감정은 실패였습니다.

실패는 사람들을 움직이는 강력한 감정이 아닙니다.

스토리와 연결되어 있는 뇌에서 발화하는 모든 좋은 화학 물질의 힘은 강력합니다.

그것이 스토리를 매우 가치 있게 만드는 요소가 됩니다.

당신의 스토리는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킵니까?

2. 스토리는 기억 및 경험과 연결됩니다.

데이터는 중요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인공이 빅데이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데이터를 기억하지 않습니다. 제가 매우 동기부여를 하면서 특정 데이터를 보여줘도, 제가 데이터에 대해 아무리 흥분해도, 그 데이터가 나타내는 요점을 설명하는 스토리를 들려주는 것만큼 효과를 낼 순 없습니다.

스토리는 사람의 기억이나 경험과 연결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지금은 세상을 떠났지만 당신이 가장 좋아했던 친척 중 한 사람을 회상해 보세요.

아마도 기억하고있는 것은 당신이 함께 했던 관계와 경험, 즉 스토리의 힘을 통해서만 전달될 수 있는 관계일 것입니다.

당신이 그들을 기억할 때마다 당신의 마음은 당시 스토리를 함께 경험하고 당신의 뇌에서 그때 느꼈던 감정은 다시 불이 붙게 됩니다.

TV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중에서 토크쇼가 항상 인기가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공유하는 성공과 실패, 재미있는 스토리에 대중은 감정 이입이 되면서 열광합니다.

3. 스토리는 삶에 적용됩니다

스토리는 사람들의 삶에서 어떻게 만사가 적용되는지 보여줍니다.

우리가 사람들을 가르치려고 할 때, 그들을 가르치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언젠가 이 상황에 있을 때 이것이 필요할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당신이 가르치는 것을 그들의 삶에 성공적으로 적용할 확률 (따라서 그것을 기억하고 실제로 사용)은 그것이 그들의 삶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제 초당학교 4학년 딸은 수학 계산을 싫어하고 자주 틀립니다.

그런데 이마트에 있는 장난감 가게에 데려가서 5만원이 있으면 살 수 있는 인형들과 장난감을 조사해서 가격을 계산하라고 하면 갑자기 각각의 인형들에 대한 스스토리텔링과 수학 천재가 됩니다.

사람들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해주면 생각과 행동에 변화를 일으킵니다.

스토리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만드는 3가지 요소가 바로 감정, 연결, 적용입니다.

우리는 비즈니스에 사용하는 스토리의 힘을 증폭시키기 위해 항상 이 세 가지를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비즈니스에 스토리를 사용할 때마다 항상 다음 3가지 질문을 던져보기 바랍니다.

1. 당신의 스토리에 어떻게 더 많은 감정을 담을 수 있습니까? 당신이 청중에게 원하는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 핵심을 설명하기 위해 어떤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까?

2. 당신의 이야기가 청중의 삶과 어떻게 연결될 수 있습니까?

3. 당신의 이야기를 듣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서 스토리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습니까?

스토리의 세 가지 측면에 집중하면 당신의 이야기는 평범한 것에서 놀라운 것으로 바뀝니다.

당신과 청중의 관계는 형식적인 관계에서 친숙한 관계로 이어집니다.

당신이 스토리를 통해 가르치는 모든 것은 청중들의 삶에 적용될 때 훨씬 더 유용하고 강력해 집니다.

당신의 스토리를 더욱 위대하게 만드세요. 자연스럽게 더욱 많은 고객확보와 더욱 많은 매출 증대도 따라오게 될 것입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스토리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좋아요, 댓글 남겨주세요.


콘텐츠마케팅스토리텔링스토리스토리텔링마케팅스토리마케팅컨텐츠마케팅이야기의힘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