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S는 Return On Ad Spending 로써 '광고수익률' 을 말합니다.
즉,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얼마나 얻었는가. 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ROAS를 정확히 아는 것이 광고의 출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ROAS는 확실히 계산해야 합니다>
ROAS는 매출을 비용으로 나눈 값으로 예를 들어
매출이 2천만원이고 비용이 2백만원일 경우
ROAS값은 1000%가 됩니다.
<이런 수식을 통해 계산됩니다>
ROAS는 사업전략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목표수익률을 산정하고 그에 따른 기획과 전략,
사업자가 취해야 할 포지션을 정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ROAS전략에 따라 탄탄한 사업이 될수도, 날아가는 사업이 될수도 있습니다>
흔히 비슷한 개념으로 사용되는 ROI는 Return On Investment 로써
'투자수익률' 을 뜻하며 '투자'가 '광고'에 사용된 경우 '투자=광고'의
개념이 되므로 ROAS와 비슷한의미가 되지만 엄밀히 사업지표를
계산할 때는 약간 다른 개념이므로 구분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주도 간단한 지식을 올려봤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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