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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자들이 말하는 위탁판매 공급처 계약 맺는 노하우

2020.09.09 11:52

김매니저

조회수 875

댓글 0

[m1*]
위탁판매를 제가 하고 싶다고 제안할 때 업체에서 보는 것이 보통 뭐가 있을까요?

 

[셀1*]
판매력?

 

[야1*]
판매력도 판매력인데 본사가 간절하면 다 주더라고요(?) 자신감이 중요할듯싶어요!

 

[P1*]
판매력이나 뭐.. 셀링 플랜을 말해보시면 뭐 온라인 가격 무너뜨리지 않겠다든지 하면서 부탁하는 입장으로 말하면 엥간하면 위탁해 주지 않을까요

 

[m1*]
아 그렇군여 ! 현재 구매대행하다가 한계가 있어서 제안을 해보고자하는데 잘 모르겠더군요 ㅠㅠ 감사합니다 !

 

[P1*]
저랑 같은 빌드시네요 ㅎㅎ
저도 구매대행하다가....ㅋㅋㅋ 휴

 

[m1*]
현재 본업으로 하고 있는데 처음에 공부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구매대행으로 어떻게 할 바를 몰라서 ㅠ.ㅠ

 

[미1*]
다 다르겠지만 일단 위탁판매를 하려고 하는 업체가 생기게 되면 발주 과정교육 / 정산금액 / 정산 금액에 대한 근거(금액 리스트) / CS 등여기에 위탁판매하려는 업체의 담당자가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부족하면 그것을 극복하려는 에너지 공수 등
생각보다 들어가는 에너지가 많은데
상대방이 위탁판매로 한달에 2-3개 판매될 경우 어차피 도움이 안 됩니다.
만약 위탁판매를 하려고 프로세스를 해놓은 업체라면
100곳이 2개씩만 팔려도 200개니깐 문제가 없으나
그런곳이 아니라면
위탁판매업체
대표자 마인드
대표평판(규모가크다면)
판매력
회사규모
등 봅니당!

 

[z1*]
브랜드 담당자로써 개인적으로 최근에 위탁판매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판단하는 기준 첫번째가 새로운 매출을 만들어줄 수 있는 업체인지
아니면 그냥 같은 키워드 나눠 먹기 하는지 판단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우리가 위탁을 하면 너희가 현재 나오지 못하는 새로운 매출을 만들어 줄 수 있다라는거에 포인트를 주고 제안을 하면

 

[P1*]
오...

 

[z1*]
브랜드사 입장에서는 좋을듯합니다.

 

[P1*]
너무좋네요

 

[z1*]
사실 브랜드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새로운 유통처도 아닌데 오픈마켓이나 스팜 위탁한다고 하면브랜드사도 자사몰 운영하고 오픈마켓 운영하는데
유통 채널 겹치기 밖에 안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m1*]
넵 그렇네요 감사합니다. !입장을 바꿔보면 진짜 그럴 수 있겠네요. !

 

[z1*]
요즘에 유튜브나 인강으로 워낙 위탁판매로 대박난다라는 이미지를 많이 심어줘서 그런지 진짜 조금만 브랜드 관리해도 위탁판매 요청하는 사람들 너무 많습니다.그래서 제조사나 브랜드사 담당자 입장에서는 사실 피로감이 있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딱 한가지만 생각하면 된다고 봅니다.
"왜 줘야 하는데?"

 

[m1*]
아하. 좋은 물음이네요 ㅋㅋ 말문이 탁 막힐거 같습니다

 

[z1*]
"사입도 아니고 우리가 물류 관리 다하고 브랜드 관리 다하는데 왜 위탁 줘야하는데?" 라는 부분에서 확실히 강하게 어필할 수 있으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봅니다.근데 또 이런거 없이 단순히 제조하고 유통처 확대로 뿌리는 제조사라면 쉽게 위탁을 받을 수도 있을 겁니다.

 

[아1*]
좋네요 단순한 말이지만 저기서부터 생각을 보통 못했는데

 

[z1*]
진짜 보통 위탁 요청하시는 분들은 자기들이 받는거에서 관심이 있지 제조사가 브랜드사가 왜 자기들에게 위탁을 줘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생각도 안 하고 접근을 많이 하더군요.

 

[m1*]
네 고민해봐야할 이야기네요 흐
위탁판매 노하우 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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