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을 하는 미용실은 필독 : 2020년 9월 미용실 네이버플레이스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2020.09.08 10:36

커널스팟

조회수 3,983

댓글 0

안녕하십니까? 미용실마케팅 전문가 채병권입니다.

4년간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을 연구하고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매번 네이버 플레이스의 정책이나 업데이트가 나오면 수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현실성있는 미용실마케팅 전략을 만들어 내고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상당히 중요하여, 본 글을 적어봅니다.

본 내용은 네이버 마케팅을 하는 점주 및 헤어디자이너에겐 상당히 중요하고 필수적인 상식이니 끝까지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9월 중 업데이트 되는 미용실 네이버 플레이스에 대한 내용을 검토해 보니 이슈가 여러가지입니다.

그 이슈 중에서는 아직도 미용실 현실태를 잘 반영 못하고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또한 어떠한 방식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선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서 언급하자면, 필자는 특정 서비스 플랫폼을 편향적으로 언급치 않습니다.

언급을 하더라도 최종 소비자의 입장에 입각하여 좀 더 혜택이 좋은 것을 최대한 반영한 소견을 언급할 뿐입니다.
이번 네이버 플레이스는 미용실만 따로 업데이트 된 건입니다.
기존까지는 네일샵도 같이 갔지만, 아직 해당 사항에서는 언급하지 않은 것이라 미용실 시장에 입각한 이슈를 언급해봅니다.

1. 미용실과 함께 헤어디자이너의 마케팅 툴로 입지를 다지겠다는 의지가 크며, 이제는 헤어자이너의 퍼스널브랜드마케팅이 필수가 되어야 하는 시기이다.

2. 네이버 예약과 네이버 페이는 필수 조건이며, 이를 통한 고객의 데이터는 데이터마이닝하여 빅데이터로 각 고객에게 다시 추천 상품으로 보여주는 단계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3. 해당 업데이트 건에 대한 생방송에서 엄청나게 반복하여 나온 단어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실제" 라는 단어이다. 즉, 어뷰징 구별 능력이 크게 향상 됨에 따라에 이에 대한 패널티를 준비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필자가 항상 언급하는 마케팅은 더 이상 어뷰징의 수단이 아닌 인살롱 마케팅 시스템으로 구축되어야 한다.

4. 예약 및 결제 시스템을 다른 서비스와 병행하는 곳에서는 좀 더 비효율적인 결과이다. 네이버 측에서는 고객의 실제 빅데이터를 끌어모으기 위해 상당히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에 예약 및 결제가 여러 서비스로 병행되어 분산된다면, 결과적으로 네이버 플레이스의 결과에서는 좀 비효율적이라는 것이 소견이다. 네이버 플레이스의 운영관리가 생각보다 무겁고 투자를 많이 해야 하는 것은 사실인데, 각자의 현상황을 고려 후 최적의 예약 및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것을 권장한다.

5. 네이버 플레이스의 업데이트는 생각보다 미용실의 현황 및 불편함을 개선하는데에 집중이 된 것 보다는 최종소비자(미용실의 고객)의 입장과 네이버의 금융 비즈니스를 제고시키기 위한 측면을 집중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아래 첨부한 영상 및 PDF 자료의 마지막의 혜택 사항을 보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과 네이버 통장 충전에 대한 부분을 참고!

6. 선불권에 대한 결제 건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무런 이득포인트가 없다. 아래 첨부 PDF의 FAQ 영역에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Q2. 전액 선결제한 건도 시술건수에 반영이 되나요?
A2. 안됩니다. 선결제 시에는 최종 시술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스타일검색과 MY스타일에 시술건수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 본 내용관련하여 네이버 공식 라이브 방송 링크 : https://tv.naver.com/v/15596200
※ 아래 링크는 네이버에서 직접 제공하는 이번 미용실 네이버 플레이스 업데이트에 대한 PDF 파일이니 필히 다운로드하여 읽어보길 적극 권장 : https://vo.la/5Q3iA

기술과 서비스에 대해서 많은 고객들의 만족도는 상향평준화 되었고, 고객들은 어딜가도 비슷 비슷한 만족도에 정착하지 못하고 조금이라도 혜택이 있는 곳으로 옮겨 다닙니다.

이러한 현실태에 기존고객의 이탈을 예방하거나,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생존마케팅의 수단으로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 커널스팟 채병권 미용실마케팅 네이버플레이스 퍼스널브랜드마케팅 검색마케팅 기타검색마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jadehong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널스팟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