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MSM] 오픈마켓 초보를 위한...가이드★(이베이편)

2020.07.06 15:31

엠써치

조회수 4,332

댓글 8

안녕하세요 엠써치마케팅 BM입니다 :P


" 국내에는 다양한 판매 채널과 다양한 방법으로의 마케팅이 존재합니다.

물론 마케팅의 큰 범위안에 다양한 내용들이 들어가게 되죠


아아! 이번에는 오픈마켓에 대하여 조금 나열하려 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것을 나열하려하고 반응도에 따라 추가적으로 공유드리고자합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지마켓, 옥션, 11번가를 나열하려 하고 광고 상품과 지면에 대한 메리트, MD의 권한인 행사 상품등의 구성으로 기본적으로 이 내용을 알고 계신다면 어느 정도의 진입장벽이 낮아 질 수 있습니다. "


1.  G마켓, 옥션

소개에 앞서 이베이 광고 분포의 형태와 사용자의 인식에 따른 데이터를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내용은 과거 오픈마켓 데이터 및 랩사 데이터를 기반 취합한 자료로써 참고용도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직접 엑셀화 시킨 내용이기 때문에 불펌 아니며 엠서치마케팅 자료입니다.)


1) 파워 클릭 (클릭 광고)

1_ 네이버 쇼핑광고 이전 쇼핑형태의 광고로 현재는 AI운영과 직접운영의 2가지로 구성(파워 클릭)

2_ESM 로그인 후 >  광고/부가서비스 > 이베이 광고센터로 이동


3_ 파워 클릭을 세팅하게 된다면 아래와 같이 노출이 됨

4_ 운영 방식은 AI운영 혹은 직접 등록운영이 있으며, 네이버 쇼핑과 동일하게 상품에 따라 구성 나열 할 수 있음

5_ 과금 방식 또한  아래 순위의+10원으로 동일한 구성임


2) 전시 입찰 광고

1_영역은 카테고리, 메인 지면, 검색어 지면 , 자동검색어 지면 등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으며, 입찰가에 따른 노출


2_ 전시입찰의 장점은 일일 단위 노출이기 때문에 내가 낙찰 받은 가격에 대한 금액으로 하루 노출이 가능하며, 클릭에 대한 부담감이 매우 낮음

3_단점으로는 유입과 전환에 대한 값을 확인 할 수가 없음.


4_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전시 입찰 광고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


5_이런 전시 광고와 클릭 광고를 기본적으로 진행하며, 진입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게 세팅이 가능함


이와 같은 내용으로 광고를 접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진입장벽이나, 이건 또 어떻게 하는 것인가 하는 질문이 많아서 이렇게 내용을 안내드리게되었으며,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아는 선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_ _)


온라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