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Best5 6월 3주 국내편

2020.06.18 19:27

창업워너비

조회수 2,925

댓글 0

1. 율립

문제 : 입술 화장을 하는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말을 하면서 혹은 입술과 혀가 접촉하면서 립스틱을 먹고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립스틱의 성분은 유해하지 않은지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가정에서 아이들이 엄마의 립스틱을 따라서 바르거나 먹는 경우도 있으니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시중에 나와있는 많은 립스틱들은 유해성분 안전기준에는 적합하다고 해도 미량으로 타르등의 유해 성분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립스틱은 아름다운 색깔이 핵심인만큼 적은양으로도 인체에 해로울 수 있는 타르색소가 널리 쓰여지고 있는게 현실이라고 합니다. 일부 타르 색소는 두드러기와 천식,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인공 색소는 인체에 유입되면 잘 빠져나가지 않고 몸에 축적될 수도 있어 이용자들의 건강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에대한 해결책으로 최근 천연재료를 사용한 립스틱이 출시되고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타르색소를 사용한 립스틱의 선명한 색감을 따라가지 못해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는데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해결 : 율립은 자연유래성분 립스틱을 개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동물성 성분에 반감을 가진 베지테리안 고객들을 위해 비건 립밤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입술은 피부층이 얇고 혈관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화장품 성분이 체내로 흡수되는 양도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타르 색소 뿐만아니라 방부제로 사용되는 파라벤, 매혹적인 향을 만들어내는 합성향료는 호르몬 교란시켜 유방암등 여성 질환의 원인이 되고 여자아이일 경우 성조숙증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율립은 꽃, 고구마, 적색무 등 100% 자연유래성분으로 향을 첨가하지 않고 유기농 성분 햠량을 높여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율립의 원혜성대표는 최근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에 출연해 창업 스토리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신사임당의 영상에서 그녀는 결혼 후 경력이 단절되었고 구글아카데미에서 창업교육을 받으면서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이야기합니다. 이후 경험과 자본의 부족으로 많은 위기가 있었지만, 크라우드펀딩, 각종 지원사업 등을 활용해 지금에 이르렀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현황 : 2019년 창업

투자 : 비공개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투자자 : 스트롱벤처스 외


2. 리셋스노유(리셋컴퍼니)

문제 : 태양광에너지는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신재생에너지로 전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에너지 효율성과 비용 등의 문제로 기존 화석, 원자력 에너지를 대체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태양광에너지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이유 중 하나로 태양광을 모으는 태양광 패널에 쌓이는 이물질이 지적되어왔는데요. 이를 사람이 일일이 청소하게되면 운영비 부담이 늘어나 태양광에너지의 사업성을 더 떨어뜨리게 됩니다. 태양광에너지 사업 시장규모가 10배 가량 큰 일본은 국토의 절반이상이 폭설이 내리는 지역이여서 겨울철 전기에너지 생산효율이 급감한다고 합니다.

해결 : 레셋컴퍼니의 리셋 스노우는 태양광 패널에 오염물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세척해주는 로봇입니다. 태양광 패널이 비를 맞거나 이슬에 젖게 되면 알아서 오염물을 씻겨주어 효율성이 떨어지는것을 막고 고장을 줄여 모듈의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합니다. 태양광 패널은 겨울철 많은 눈이 올 경우 무게에 의해 손상을 입을 수도 있는데 리세 스노우를 설치하게 되면 눈의 양을 감지해 지속적으로 눈이 쌓이지 않게 청소해준다고 합니다.

리셋스노우에 내장된 날씨 센서는 공기 중 습기나 물방울을 감지해 동작 여부를 판단한다고 하는데요. 리셋스노우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대기업을 통해 일본 태양광 산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리셋컴퍼니는 태양광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만큼, 더 많은 해외 진출에도 힘쓰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는 청소로봇기술을 활용해 태양광패널 뿐만아니라 건축물에도 사업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황 : 2016년 창업

투자 : 5억 원 지원금

투자자 : 팁스

누적투자유치액 : 10억 원


3. 화난사람들

문제 : 법앞에 모든사람은 평등하다는 말이 있지만 현실을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돈이 없거나, 사회적으로 힘없는 약자는 억울한 일을 당해도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법을 알지 못해 국민으로서 당연히 가져야할 권리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힘있는 자의 횡포에 맥없이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려운 법을 일반인이 공부해서 알아가기도 어렵지만, 비싼 법무비용을 감당하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한 사건에 여러사람의 피해자가 생긴경우 공동소송이 가능하지만, 하는 일에 비해 수임료가 상대적으로 적은탓에 변호사들이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해결 : 화난사람들은 억울한 일을 당하고 해결책을 마련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집단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법률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화난사람들은 자체 홈페이지에서 피해자 또는 분노한 시민들을 모아 변호사들과 연결해준 후 공동소송을 진행하거나 탄원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공동 소송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의 정보를 처리해야하는 문제는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만들어 해결했다고 하는데요. 소송 참여자들이 화난사람들 홈페이지에 소송에 필요한 서류와 피해를 입증할 증거 등을 입력해 데이터화 하면 변호사들은 힘든 서류 분류 작업 과정 없이 소송을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빠른 속도로 IT기술이 진화하고 있는 플랫폼 산업에서 사실 화난사람들의 데이터 시스템은 새로운 기술으로 보기는 어렵지만, 보수적인 법조계에서는 한층 진보적인 형태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화난사람들을 설립한 최초롱 대표는 서울고등법원에서 재판연구원으로 재직하던 시절 일반인이 법을 몰라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서 일반인도 쉽게 법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싶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현황 : 2018년 창업

투자 : 6억 원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투자자 : 고려대학교기술지주


4. 위잇딜라이트(위허들링)

문제 :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끼니에 맞춰서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어야 한다는 건 이미 누구나 아는 상식이지만 막상 현실에거 그렇게 챙기기 쉽지 않습니다. 아침에는 출근하느라 바빠서 거르는 경우가 다반사고요. 점심에는 동료 직원들과 건강식과는 거리가 먼 맛집 찾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그나마 매일 매뉴 정하는것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저녁에는 하루 종일 고생했으니 맛있는 음식으로 보상을 해줘야죠? 그리고 야식으로 치맥한잔? 건강한 식단은 이상일뿐, 현실은 그저 습관대로 불규칙적이고 불균형한 식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해결 : 위허들링에서 운영하는 위잇딜라이트는 건강한 식단을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자취생부터 법인 회사까지 바빠서 일일이 영양을 챙기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식단을 배송해주는데요. 위잇딜라이트는 1주일 단위 구독서비스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잇딜라이트에서는 한끼에 4000원에서 6000원 범위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영양과 맛을 챙긴 식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알러지나 개인 선호도 등을 입력하면 개인별 맞춤형으로 식사가 큐레이션 된다고 합니다. 덕분에 이용자는 아침에 조리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되었고요. 직장에서 점심 메뉴를 고르는 것에 대한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고민 없이 매일 새로운 음식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위잇딜라이트는 환경을 생각해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고 종이 컨테이너 비중을 높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요즘 건강과 환경 모두를 생각하는 위잇딜라이트의 가치관은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비공개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투자자 :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5. 닥터프록시(프록시헬스케어)

문제 : 치주질환은 치주조직에 발생하는 병을 총칭하는데요. 치주질환은 세균, 흡연,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운동 부족, 당뇨병, 혈액질환 등에 의한 면역력의 저하 등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치주질환으로 인해 구강내 염증이 생기면 만성적인 통증을 유발할 뿐만아니라 입냄새도 심해져 환자와 주변사람들을 힘들게 한다고 하는데요. 증세가 악화되면 심한 통증으로 음식을 씹기도 어려워지고 심한경우 치아를 발치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치주질환의 원인이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단순한 처방으로는 치료가 어려운데요.

해결 : 생명공학 스타트업 프록시헬스케어가 운영하는 닥터프록시에서 치주질환의 주범인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스마트 칫솔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닥터프록시의 칫솔은 내부에 프록시 웨이브를 발생시켜 칫솔모가 직접 닿지 않는 곳의 플라그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용자의 칫솔질 방식은 기존 칫솔질과 동일하지만 칫솔모가 직접 닿지 않는 곳의 플라그를 미세전류에 의한 프록시 웨이브로 자극함으로써 기존 대비 30% 이상 제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프록시헬스케어는 최근 전문의를 통해 진행한 테스트한 결과 모든 참여자들의 치주질환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치주질환의 정도가 매우 심한 경우 1점, 심한 경우 2점, 보통인 경우 3점, 상태가 좋은 경우 4점, 매우 좋은 경우 5점을 기준으로 평가했는데 이 테스트의 참여자 13명의 치주질환 정도가 제품 사용 전 평균 2.14점에서 사용 후 4.84점으로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프록시헬스케어의 원천기술은 치아 관리뿐만 아니라 생활 속의 물 때 관리까지 확장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정수기와 배수구와 같이 손이 닫기 어렵고 세균 오염이 우려되는 곳의 물 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황 : 2019년 창업

투자 : 비공개 시드 투자유치

투자자 :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각자의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창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로로roro33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