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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만원으로 공중파 뉴스타기, 참여형 오프라인 광고 집행 후기

2020.05.11 18:56

폴씨z

조회수 1,566

댓글 2


안녕하세요 옥외광고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종합광고 대행사에서 열혈대리로 일하고 있는

폴씨입니다 :) 


대단위 옥외광고 문의를 간간히 받는데요~ 

월 x천만원~x억 단위로 자주 있지는 않지만 저도 단위가 

크면, 기획하는데 신이 납니다 ㅎㅎ 


광고주 분들이 원하는 것은 사실 2가지 인 것 같습니다. 


이슈화 그리고 브랜딩


모두가 다 전성기 시절 배달의 민족 같은 이슈성과

브랜딩을 캐리하는 광고를 원합니다 ^-^)a.. 


하지만 이게 쉽지 않습니다, 정교한 기획이 들어가야 

하고, 때에맞춘 채널전략도 필요한데요.

작년 말에 팀원이 집행한 공익 캠페인에서 유의미한

사례를 가져왔습니다. 



출처 : SBS

SBS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5&aid=0000781614

연합뉴스 : https://tv.naver.com/v/11697681


이때 집행한 금액은 1개월 300만원 대의 지하철 

광고였습니다. 미러 아크릴이라는 특수 소재를 사용

했고요, 말그대로 지하철에서 자주 광고소재로 사용

하는 랩핑에 '거울'기능을 이식한 단순한 시도 

입니다. 


다만, 연말이라는 시즌성과 '당신은 당신답게 살고 

있습니까?' 라는 퇴근길 생각많아지게 하는 ^-^)

질문이 크게 적혀있습니다.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는

질문과, 청년들이 많은 신림역의 위치가 더해져 

적지 않은 반응이 있었습니다. 시기적절히 공중파와 

연합뉴스등에 소개가 되면서, 스팟성이지만 이슈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돌아보면, 시기에 맞는 캠페인과 기존 일반적인 랩핑

광고 소재에 다른 시도를 한 점, 포스트잇과 펜을 

구비해놓아 참여를 독려한점 그리고 한줄 카피가 

통한 사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광고의 면에서 볼 때도, 공중파 15초 CF 1회에 

수백~천만원 가까운 돈이 들어가는 것을 고려하면

--)a.. ROAS가 지붕을 뚫은 Case라 봅니다.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B급과 후킹성 콘텐츠가 

아니더라도, 공감을 일으키는 소재로 기획이 

가능한 신선한 시도라 생각 됩니다 :) 


 혹 이슈화 or 브랜딩에 성공한 옥외 캠페인이나 

신박한 캠페인 보신적 있으실까요? :) 

문의나 제보는 언제나 쪽지 및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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