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모바일 광고 9가지 유형 총정리

2020.03.11 23:36

바쁘남

조회수 18,694

댓글 7

모바일 광고 유형이 다양해진만큼 모바일 광고를 플래닝 하고 운영해야 하는 마케터들은 한정된 예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어떤 모바일 광고를 믹스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우선은 모바일 광고 영역에는 어떤 유형이 있는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부터 알아보자.


1. 배너 광고

모바일 광고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화면 내 이미지 광고


2. 인터스티셜 광고(전면배너)

화면을 가득 채우는 전면 광고이며, 일반적으로 앱 내 전환 포인트나 앱 시작/종료 시점에 노출된다.


3.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는 유저 경험을 해치지 않는 형태로 콘텐츠와 유사한 자연스러운 광고 유형이다.


4. 리워드형 광고

리워드형 광고란 광고를 노출시키고 유저들이 광고에 대한 액션을 했을 때 보상을 주는 광고 유형이다.


5. 보상형 비디오 광고

영상 광고를 시청한 유저에게 인앱 보상을 제공하는 광고 형태이다. 인디 게임사에서 앱 수익화를 위해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6. 비보상형 비디오 광고

보상형 비디오 광고와는 달리 비디오를 보는 유저에게 리워드를 제공하지 않는다.


7. in-video 광고

in-video 광고는 영상 콘텐츠 내에서 노출되며 일정 시간 SKIP 하지 못하고 시청해야하는 광고이다.


8. 플레이어블 애드

유저가 광고를 클릭했을 떄 전면으로 플레이어블 애드가 로딩되며 유저가 광고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출처에서 확인!


출처 : https://everyplus.tistory.com/m/entry/%EB%AA%A8%EB%B0%94%EC%9D%BC-%EB%A7%88%EC%BC%80%ED%8C%85-PLUS02%ED%95%9C-%EB%88%88%EC%97%90-%EB%B3%B4%EB%8A%94-%EB%AA%A8%EB%B0%94%EC%9D%BC-%EA%B4%91%EA%B3%A0-%EC%9C%A0%ED%98%95

모바일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