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트업 동향] 배달의민족, 밀리의 서재, 에어비앤비 외

2019.10.02 15:18

김매니저

조회수 2,652

댓글 0

배달의민족,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특집 강연회 '사이다데이' 개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푸드테크(food-tech) 선도 기업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9월 24일 서울 목동에 위치한 KT 체임버홀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과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특집 강연회 '사이다데이 시즌 3'를 개최했다고 9월 25일 밝혔다.

'외식업으로 꿈꾸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는 지난 8월 강연자 공개 모집 과정을 통해 선발된 외식업 자영업자 5인(▲케이트분식당 강경희 사장 ▲장수만세 장임택 사장 ▲청춘연어 김호현 사장 ▲윤휘식당 윤정태 사장 ▲진짜파스타 오인태 사장)이 강연자로 직접 무대에 나섰다.

이들은 자영업을 통해 자신만의 꿈을 이뤄낸 과정과 그 경험 속에서 배우고 깨달았던 점 등을 이야기하며, 강연에 참석한 400여 명의 현업 자영업자들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자영업자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플러스마이너스제로 무선청소기 C030,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연속 수상
디자인 생활 가전 및 잡화 브랜드 플러스마이너스제로 PLUS MINUS ZERO의 대표제품인 무선청소기 C030이 세계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중 2곳에서 연속으로 수상했다. 이 제품은 지난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후, 이달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을 받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두 곳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IDEA 디자인 어워드 심사단은 단순한 디자인과 850g의 초경량성, 구석부터 높은 곳까지 고루 청소할 수 있는 실용성 등을 높게 평가하며, 2019년 HOME (가정) 부문의 동상 수상작으로 무선청소기 C030을 선발했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의 경우, 혁신·환경성·기능성·편리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2019년 PRODUCT (제품) 부문의 입상작으로 무선청소기 C030을 꼽았다.



밀리의 서재, '마리 앙투아네트' 뮤지컬 최초 도슨트북 공개
국내 최대 월 정액 독서 앱 밀리의 서재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에서 공연 장르 최초로 도슨트북을 서비스한다고 9월 25일 밝혔다. 

도슨트북은 공연과 독서를 결합한 콘텐츠로, 전자책과 함께 출연 배우의 목소리로 공연 관람 전 꼭 알아야 하는 배경지식을 10분만에 들을 수 있는 밀리의 서재만의 오리지널 가이드 콘텐츠다. 뮤지컬 도슨트북은 마리 앙투아네트 역의 배우 김소현과 페르젠 역의 배우 손준호가 직접 녹음에 참여했다. 

특히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가 18세기 프랑스 혁명을 둘러싼 격변의 시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도슨트북을 통해 당시 시대상과 실제 인물에 대한 설명을 공연 전에 출연 배우의 목소리로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공연에 대한 이해와 몰입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에어비앤비, '남극에서 보내는 안식월' 지원자 모집
에어비앤비가 국제해양환경단체인 해양보존센터와 함께 주최하는 '남극에서 보내는 안식월'은 지구상에서 가장 외딴 대륙인 남극으로 여행을 떠나 남극 과학자인 커스티 존스-윌리엄스(Kirstie Jones-Williams)와 함께 과학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5명의 열정적인 지원자들에게 제공한다.

선정된 5명의 시민 과학자는 눈 샘플을 채취하여 얼마나 많은 미세 플라스틱 조각이 남극 내륙까지 도달했는지 연구하게 된다. '남극에서 보내는 안식월'은 세계적으로 연구가 가장 덜 진행됐을 뿐만 아니라 가장 고립된 지역에 속하는 남극에서 연구를 진행하여 인간이 기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 됐다. 

에어비앤비는 환경보호를 위해 여행의 모든 단계에서 지속가능한 여행 옵션을 제공하고 나아가 해양보존센터와 협력하여 이번 연구 결과를 교육 및 환경보전을 위한 노력에 활용할 계획이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최초 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 인증 획득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획득했다.

메인비즈는 신성장동력과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에게 자금과 기술, 판로 등을 연계, 지원하는 제도로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은 금융을 비롯한 세제 지원·연구개발·해외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집닥은 이번 메인비즈 인증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해온 기업으로 검증받음과 동시에 마케팅·기술·조직관리·업무개선 등 다양한 경영 혁신을 이루고 미래 성장 가능성까지 갖춘 기업으로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군장병 휴대전화 전면 사용' 5개월, 부대 인근 숙소 온라인 예약 30% 늘었다
국내 1위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는 우리나라 현역 병사의 일과 후, 휴대전화 사용이 전면 허용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군 부대 인근 숙소 온라인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9월 24일 밝혔다. 

조사는 ▲강화군 ▲고성군 ▲고양시 ▲양구군 ▲연천군 ▲옹진군 ▲인제군 ▲철원군 ▲파주시 등 군부대가 밀집한 9개 지역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들 중 특히 철원지역 예약 거래는 3배이상(215%) 증가했다. 이어 고성군(95%), 양구군(75%), 연천군(65%)도 높은 증가세였다. 

강화와 옹진·고양·인제·파주 역시, 모바일 숙소 예약 성장세가 짙었다. 예약 증가세가 가장 큰 숙소 유형은 게스트하우스였다. 게스트하우스 예약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배(1,420%)나 치솟았다. 이어 호텔은 80%, 중소형호텔(모텔)은 30% 증가했다.



야놀자, 글로벌 항공권 검색 서비스 공식 오픈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KAYAK)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카약은 부킹홀딩스의 자회사로, 항공권을 비롯해 호텔, 렌터카 등 다양한 여행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메타 검색 엔진 브랜드이자, 연간 20억 건 이상의 검색 데이터를 처리하는 빅데이터 기업이다. 자체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카약이 보유하고 있는 전 세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2500여개 이상의 항공사 및 여행사 정보를 제공한다. 예약과 결제는 각 항공사와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항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멘터리, 1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토탈 리빙 인테리어 기업 아파트멘터리가 총 100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로써 아파트멘터리의 총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30억을 넘어섰다.

시리즈B 투자사는 KTB네트워크·KB인베스트먼트·삼성벤처투자·일룸 등 총 4개사다. 기존 투자자 중에서는 삼성벤처투자가 2017년 시리즈A에 이어 후속 투자를 결정했다.

아파트멘터리는 2016년에 설립된 토탈 리빙 인테리어 회사로, 아파트 인테리어를 위한 최적의 조합으로 탄생시킨 '스마트 인테리어 솔루션(Smart Interior Solution)' FIV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멘터리는 설립 이래 놀라운 성장세로 초기 투자인 시드 이후 약 15배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2018년 연 환산 매출 100억원 수준을 기록, 전년 대비 400% 수준의 성장을 견인했다.



스타일쉐어 '10대 넘어 다양한 스타일 발굴한다' 2000만원 상당 공모전 개최
사용자 콘텐츠 커머스 스타일쉐어가 2000만 원 상당의 스타일 공모전 '#너다움을응원해'를 개최했다고 9월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3일까지 총 28일간 진행되며,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기간 내 자신만의 스타일을 담은 사진을 스타일쉐어에 올린 신규·기존 유저 중, 최종 20인을 선정해 100만 원의 스타일 지원금과 화보 촬영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 캠페인은 사회 통념적 미의 기준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자신만의 고유한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스타일을 찾고자 하는 성인남녀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스타일쉐어가 연내 목표로 삼고 있는 고객 연력층 확장 계획에 따라 20대 이상으로 참여 범위를 넓혔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전문 보기: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41173

창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