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페24의 앱스토어에 대해

2019.06.04 15:09

art댕

조회수 3,863

댓글 3


안녕하십니까, 보스님들?
저는 카페 24의 빌더를 이용해 쇼핑몰을 만들거나 리뉴얼하고 소셜 마케팅 서포트를 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마케팅을 하다보니 이 곳 아이보스에서는 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가끔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 중에 메이크샵이나 고도몰같은 곳에는 있는 기능들을 
카페24를 통해 만든 몰에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는 문의가 있습니다.

물론 여유가 있는 업체는 외주 개발자분들과 함께 작업해서 넣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그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포기하고 다른 마케팅 방법을 찾으려고 하셨습니다.

적당한 기능이 없을 때 따로 개발자나 퍼블리셔분들을 추천하기 힘들때도 있어서 때론 안타깝기도 했고, 쇼핑몰 운영의 제약 같이 느껴져서 빌더를 추천할 때 주저하는 이유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작년 말부터 카페24의 앱스토어를 이용하면서 생각이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이곳 아이보스를 이용하시는 보스님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공유하려 합니다.

지금 카페24의 앱스토어(https://store.cafe24.com)에는 다양한 업체에서 개발한 카페24를 위한 플러스 기능들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물론 카페24의 자체 개발툴도 있긴 합니다.
(과거 C스토어에서 보던 기능들이 큰 차이 없이 그대로 무료로 앱스토어쪽으로 이동한 것도 몇개 보입니다. -.-;;;;;)

저는 우선 운영을 도와주고 있는 곳의 보스님들과 협의해서
무료 툴을 먼저 여러군데 적용을 해보고, 유료 앱도 몇가지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단점은 
무료앱은 쉽게 적용이 가능하나 디자인적인 아쉬움이 많고, 적용 후 수정할 꺼리도 많습니다.
그만큼 신규몰에 적용하려고 이것저것 만져볼 수 있는 여지는 많습니다.
근데 인앱결제를 해야만 이용가능한 앱도 많기 때문에 규모가 좀 있는 몰의 보스님들께서는 쓰시다가 지워달라는 요청도 있었습니다.

유료앱은 상품이 어느정도 팔리는 수준의 몰에 적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마케팅 방법이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서 추천할 수 있고, 적용이 편하기도 합니다.
디자인도 기본 이상은 하기 때문에 무료앱을 쓸 때보다 쇼핑몰도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자잘한 기능들을 모두 쓸 필요 없이 방문하는 손님에게 어필할만한 것 위주로 적용해보고 반응을 보기도 하면서 추가 유료 결제를 하거나 중단하기도 합니다.

하나의 예로 
주로 카카오톡과 관련된 앱과 소셜 연동 앱을 먼저 적용하고, 관련 상품의 노출을 도와주는 앱을 적용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앱은 상담양이나 상품 공유 량에 따라 무료와 유료로 나눠서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상품 연동은 [리스트코디]라는 앱을 추천했었습니다. 무료 설치앱이긴 하지만 인앱결제가 있어서 쇼핑몰의 규모에 따라 상품수가 많거나 방문자수가 많고, 추가 디자인이 필요한 부분은 업체와 통화해서 추가 결제하여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
https://store.cafe24.com/ko/apps/695/)

최근에 적용 후 만족한 앱은 앱스토어에 추가된 앱 중에 [베스트옵션]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메이크샵에서만 보던 기능을 이제 카페24에서도 적용할 수 있게된 앱으로 
기능은 옵션이 있는 상품의 판매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옵션이 잘나갔는지 보는 그래프 기능입니다. (https://store.cafe24.com/ko/apps/1549/)
메이크샵에서는 "빅데이터 마이닝"이란 이름으로 비싼 가격에 서비스하고 있는 상품과 비슷한 느낌인데 이번에 카페24 빌더에 맞춰서 만든 것 같았습니다.

앱스토어에 구매옵션선호도 무료앱이 있어서 메이크샵과 같은 느낌일꺼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설치했다가 디자인의 구림을 견디지 못하고 삭제한 적이 있는데, 이번 유료앱은 귀여운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나와서 유료 적용이지만 함께하는 보스님의 칭찬받은 앱입니다.
심지어 스타트업인 몰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설치가격도 착해서 여러 보스님께 추천한 앱입니다. (단, 판매량이 있어야 그래프가 나오기 때문에 신규로 제작하는 몰은 유료앱을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아이보스의 다양한 마케팅 글을 통해 큰 도움을 얻었듯이
제 글이 카페24 빌더를 통해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보스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부자~되세요.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하이몽골리아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