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단톡] 환자는 더 많이 받으면서 대기환자 줄이는 방법 뭐가 있을까요?

2018.05.18 12:48

깜순복

조회수 2,321

댓글 0

[밍1*]
대기환자 줄이는법이
병원의 최대의 난제같아요
ㅎ이힝
환자는 더 많이 받으면서 대기환자 줄이는 방법 뭐가 있을까요

 

[그1*]
저희 원장님 처럼 하면 됩니다.

 

[밍1*]
ㅇ.ㅇ?

 

[그1*]
한명 보면서 다른 한명 들여보냄 ㅎㅎㅎㅎ

 

[반1*]
초시계로 시간 재면서
수술하는 원장님 채찍질

 

[그1*]
찰싹

 

[밍1*]
한명보면서 다른한명 들여보내는건 머에요?
체어가 그렇게 안남음...ㅋㅋ

 

[반1*]
가슴 수술하는데 남성환자 들어오면요

 

[그1*]
한명이 진료실드가서 진료받는데 한명 더 불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환자들이 어이없다고 별 1개도 아깝다고 페이스북에 남김
대기환자는 줄어듭니다

 

[나1*]
진짜 대기환자 컴플레인
어떻게 줄여야할지....

 

[반1*]
기다리는동안에
할수있는걸 제공하는건 어떨까요

 

[나1*]
완전 험악한 분위기 조성하는 분들이 계심

 

[반1*]
어떤 치과는 대기실에 화이트보드에 이렇게 써놨드라구요

 

[밍1*]
기다리는동안 할수있는걸 엄청 제공해놔도
근본적인 대기가.
ㅠㅠ

 

[반1*]
기다리시는만큼 한분한분 꼼꼼하게 진료하고 있는거니
절대 급하게 대충하지 않는다 뭐 이런 내용

 

[나1*]
전혀 이해못해주심
이럴거면 예약 왜받았냐

 

[반1*]
예약 받을때 미리 안내해주는건요

 

[Y1*]
그래서 저희는 예약제 없습니다..

 

[나1*]
내가 예약해놓고 왜 한시간기다려야하냐..
예약잡을때 기다릴 수 있다고 말씀드려요

 

[반1*]
병원와서 한시간 기다리는거야 당연한거지

 

[나1*]
놀면서 안해주는거 아닌데
삿대질에 욕설에..

 

[반1*]
데스크에
훈남을 앉혀놔보시는건..

 

[나1*]
저희 치과여서..
연령대도 성별도 다양해요

 

[반1*]
그럼 마동석같은분을..

 

[나1*]
컴플레인은 주로 나이많은 분들이 거시는데..
마동석..ㅋㅋㅋ

 

[밍1*]
ㅋㅋㅋㅋㅋㅋㅋ

 

[Y1*]
·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환자에게 다른 의사를 소개하거나 예약 시간을 재조정한다.·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는 진료실에 들어가기 전 기다린 환자에게 사과를 한다.
· 의사도 진료실에 들어오는 환자에게 사과를 한다.
· 환자가 진료실을 나가기 전에 의사는 환자에게 찾아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 마지막으로 접수원은 환자가 병원 문을 나서기 전 다시 감사의 뜻을 전한다.
책에서 본 대기시간 컴플레인 >> 만족도로 돌리는 방법입니다.ㅋㅋ
물론 저희 직원들은 실천하지 않습니다.

 

[아1*]
대기시간 안내하고
차례되면 전화드림 되지않을까요
나가서 놀다오시라고..

 

[밍1*]
대기가 뭐요?

 

[11*]
대기시간이 문제긴 해요. 대기시간은 어쩔 수 없지만 반드시 해결은 해야죠. 내부 직원들이 대기시간이 당연하다 생각하면 환자는 떠납니다.

 

[반1*]
직원 한명에게 메이크업 수강을 시킨후에
간이 메이크업 강좌를 열면 어떨까요

 

[나1*]
앜?ㅋㅋㅋㅋ
아저씨에게 메이크업을!

 

[반1*]
앞에 샘플들 깔아놓고 화장품 회사랑 제휴해서
아 치과랬지

 

[Y1*]
화장품회사랑 제휴해서 원데이클래스 하는 곳 보긴했네요

 

[11*]
고객은 원하는 예약시간에 들어가길 원하지 대기시간에 발생하는 퍼포먼스를 바라고 오지 않습니다.

 

[반1*]
예전에 훌륭한 사례가 있잖아요

 

[Y1*]
물론 대기시간은 아니고 ㅋㅋ

 

[나1*]
저도 성격이 급해서 다른 병원갔을때 대기시간 길어지면 막 짜증이 나긴하거든요

 

[반1*]
엘리베이터 오래기다려서 컴플레인이 심했는데

 

[나1*]
이해는 하지만...

 

[반1*]
엘리베이터에 거울을 설치했더니
컴플레인 싹 사라졌던 케이스
무심코 거울을 보다보니 시간 가는줄 모른다..!
이처럼 의식을 다른 곳으로 분산시켜야죠

 

[11*]
흔히들 착각하는데 대기시간이 발생하는걸 당연히 생각하고 거기에 환자를 유혹해서 대기시간을 즐겁게 만들어준다 생각하는데 물론 해결된 케이스가 있겠지만 예약제라는 시스템안에서는 고객은 용서를 안하죠 그럴빠에 예약제를 쿨하게 없에는게 답입니다.

 

[반1*]
예약이 밀리는 이유는
취소한자 때문에 조금 빠듯하게 잡기 때문이에요

 

[나1*]
맞아요 노쇼도 많고

 

[Y1*]
저희는 쿨하게 없앴습니다.

 

[11*]
그건 병원 사정이지 환자 사정은 아니죠

 

[반1*]
말은 쉽게 할 수 있어도

 

[나1*]
체어타임 줄이라할 수도 없고..

 

[반1*]
해결책을 만들어내긴 어렵죠

 

[Y1*]
그래도 컴플레인은 무쟈게 많지만 적어도 예약시간보다 밀린다는 컴플레인은 없어서 원장님은 이게 좋은가봐요

 

[반1*]
병원이 바보라서 그렇게 빠듯하게 잡겠나요

 

[11*]
해결책을 만들긴 어렵지만 발생하는 문제를 환자에게 돌리는 것도 무책임하죠
해결책을 만들어 내는게 마케터와 병원 필드에서 뛰는 실무진들의 일 아닐까요?

 

[반1*]
당연하죠

 

[명1*]
사실 일단 해보는게 중요하죠 저희도 대기 컴플레인 많아서 영상도 만들고 보시는 책자도 만들고
직원들 사과도 시키고 별짓 다합니다 ㅎㅎ

 

[나1*]
사실 일단 해보는게 중요하죠 저희도 대기 컴플레인 많아서 영상도 만들고 보시는 책자도 만들고
직원들 사과도 시키고 별짓 다합니다 ㅎㅎ 이거 다하고있..ㅠㅠ

 

[반1*]
톡***은
남직원들도 데스크에 앉히더라구요
아마 여성고객이 많아서 그런가봄

 

[젠1*]
남자 코디하면 지금 논란이된 그 치과가 생각나죠..

 

[명1*]
톡***도 잘된다 소문났던데요 ㅎ

 

[반1*]
아...
엄청 잘된다 싶은 곳은 한번 가보는편인데
잘되는 이유가 있는거 같아요

 

[나1*]
맞아요
병의원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깜순복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