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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력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방법

2017.06.30 12:41

전옥철

조회수 3,310

댓글 5

사업의 경쟁력확보는 사업의 성패를 가르는 기준이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경쟁력의 요소는 단순한것이 아닌 수많은 요소들이 하나하나

결합하여 나타나는 것이 사업경쟁력이라 생각합니다

 

이 사업경쟁력은  매입경쟁력/자금경쟁력/마케팅경쟁력/cs경쟁력/디자인경쟁력...

등등 수많은 요소들과 각 요소들의 가중치에 의한 최종종합점수에 의해

결정되어 진다는 생각입니다

 

대부분의 중소상공인들이 위의 다양한 경쟁력의 요소중에 해결을 쉽지 않는것이

매입경쟁력과 자금경쟁력이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무재고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무재고운영과는 다른

차별화된 방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대량도매거래뿐 아니라

낱개단위의 도매거래에서도 경쟁사보다 가격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12곳의 제조사및유통사와 제휴에 의하여 상품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로 2곳이 계약이 완료되어 14곳의 제휴사를 보유하게되었네요

제휴사 14곳의 작년매출(우리와 거래액이 아닌 제휴사 자체매출)이 4000억 내외로

나름 경쟁력있는 업체들입니다

 

그동안 제휴사는 일정한 도매마진을 보고 식자재코리아에 공급하는 시스템이었는데

그중에 한곳(작년 매출 500억)과 최종협상으로 원가공급방식으로 제휴협상이

되었습니다 / 

물론 원가공급에 의한 최종수익에 대한 분배방식으로 어찌보면 동업구조를

형성한것으로 공급사는 상품매입/재고관리/시설투자등을  투자하는것이고

우리는 판매와 관리에 대해 투자를 한후  총 수익에서 실제비용

(포장자재+포장인건비+파손+재고관리인건비+판매시스템관리인건비등)을

처리하고 남은 이익에 대한 분배형식에 대해 합의가 완료되었습니다

 

어찌보면 단돈 1원의 투자와 재고없이 국내 최고의 매입경쟁력을 확보에 성공하였고

이후 양측간 서로 업무영역이 전혀 달라서 일명 뒤통수 치기와 같은 비상식적인

일은 발생하지 않을것이란 생각에 많이 기쁘네요~

 

물론 상대를 설득하는 과정이 있었으며

그 설득의 논리는 나에게 매입력을 주면 매출이 더 늘어날것이고

그렇게 매출이 늘어나면 결국 파이가 커지므로 서로가 수익이 늘어날수 있다는

논리였습니다

 

혹시 매입과 자금 부족으로 사업이 어렵다면..

이러한 제휴방식도 있다는 것을 공유해봅니다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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