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리스트
Ⅰ 구글 동적 리타겟팅의 개념과 국내 현황 ▶ 바로가기
Ⅱ 한눈에 보는 세팅 개요 ◀ 본 포스팅
Ⅲ 상품페이지별 스니펫 ▶ 바로가기
Ⅳ 동적 디스플레이 피드
Ⅴ 주의사항
Ⅱ 한눈에 보는 세팅 개요
구글 동적 리타겟팅을 하기 위한 3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 페이지별 스닛펫 입력
스닛펫(snippet)이란 짧은 스크립트를 말합니다.
스닛펫의 구조를 이해하고, 상품 페이지별로 혹은 공통페이지에 변수와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말이 스닛펫이지, 상품별 ID일 뿐입니다)
매 상품마다 입력하거나 공통 헤더나 푸터에 [스크립트+공통 변수] 형태로 입력하면 되는데, 개발자가 아니라면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도 구조를 알아야 남에게도 맡길 수 있으므로 이해는 필요합니다.
(넣는 것이 어렵지 구조는 간단합니다)
2. 동적 디스플레이 피드
광고에 노출될 상품 정보를 표 형태로 정리한 데이터입니다.
가격 및 할인가격, 노출이미지 주소, 제목 및 상세설명 등의 데이터를 하나씩 입력해도 되며 액셀문서로 한 번에 올려줘도 됩니다.
굳이 csv 파일이 아닌 xlsx 형태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3. GDN 에서 동적 리타겟팅 설정
초기 세팅이며 캠페인에서 설정하면 더 이상 손댈 필요 없습니다.
이렇게 원리는 간단(?) 합니다.
단지 초기에도 설명했듯이 자동 업데이트가 불가하므로 이중에서 1,2 항은 상품 업데이트시 수작업 해줘야 합니다
(1항을 공통 헤더나 풋터에 작업한 경우 2항만 진행)
[4 줄요약]
1. 상품별 스크립트를 넣고
2. 상품광고정보를 엑셀로 올리고
3. 동적리타겟팅 캠페인이라고 세팅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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