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의 정의

2019.05.10 16:44

신의후에

조회수 6,583

댓글 4


많이들 헷갈려 하시죠.

광고를 세팅하는건데... 도대체 캠페인은 뭐고 광고 세트는 뭐고 또 광고는 뭐지?!

간단합니다!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 이 3개가 같이 만들어져야 비로소 1개의 온전한 광고가 만들어집니다.

광고만드는 단계 기억하시죠?

캠페인 목표 선택 (트래픽, 전환, 참여 등) -> 타겟, 노출위치, 예산 선택 -> 광고 크리에이티브 선택

이 단계로 나누어진거 기억하시나요?

자! 단순히! 1개의 광고캠페인을 만드는데 있어서 세팅하는 부분을 STEP-BY-STEP 으로 단계별로 나누기 위해서 용어들을 저렇게 나눈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캠페인

- 캠페인 목표 선택하는 곳 (유저들이 취할만한 행동을 선택하는 구간)

목표들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면 해당 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2. 광고 세트

- 타겟, 노출 위치, 예산을 설정하는 곳

타겟은 말 그대로 타겟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노출 위치는 자동 노출 위치로 하냐 원하는 플랫폼에만 노출시키냐에 대한 차이입니다.

자동 노출 위치: 페이스북이 알아서 단가가 제일 저렴하고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은 플랫폼에 광고를 더 노출시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Audience Network, 페이스북 메신저 중 유동적으로 나갑니다.

인스타그램이 단가가 제일 저렴하고 사람들이 제일 많다면 인스타그램에 집중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수동 노출 위치: 원하는 플랫폼에만 강제로 노출을 시키는겁니다.

예산설정은 일일예산, 총 예산중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일예산이냐 총예산이냐에 대한 포스트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광고

- 광고 크리에이티브 선택하는 곳

여기서 중요한 점은 광고성 게시물을 만들거인지, 페이지에 올렸던 기존 게시물을 광고로 이용할건지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image.png
image.png

'광고 만들기' 에서 지원되는 형식 (슬라이드, 이미지, 컬렉션)은 캠페인 목표를 무엇을 선택하냐에 따라 달라지는 점이 있습니다!

'기존 게시물 사용' 의 큰 이점은 광고를 통해 받는 좋아요, 댓글, 공유, 조회수 또한 광고로 처음 보는 사람들한테도 똑같이 보입니다. 좋댓공 0개인 게시물보다 어느정도 쌓인 게시물들이 이목을 조금 더 끌 여지가 있겠죠?

게시물 선택을 할 경우 모든 게시물이 안 보이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이건 추후 게시물에서 편법을 말씀드릴게요.

둘 중 어떤걸로 선택을 하느냐?

'광고 만들기'

- 본인의 페이지에 광고성 형태의 게시물 흔적이 남는걸 원치 않는 경우

- 추후 본문이나 이미지/동영상 수정이 가능해야하는 컨텐츠를 업로드 해야하는 경우

- 많은 소재들들 한번에 테스트 하고 싶을때 (페이지에 게시물로 올려도 되지만 지저분 해지겠죠)

'기존 게시물 사용'

- 광고에서 받는 좋댓공을 페이지에도 기록을 남기고 싶은 경우

- 좋댓공을 많이 받은 게시물을 광고로 태우고 싶은 경우

- 페이지 게시물을 광고로 태우고 싶은 경우


추가적인 포스트는 www.fbmar.com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헨리키미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