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 효율 측정은 어떻게 해야하나요?(왕초보)

2019.03.05 10:27

니카

조회수 4,694

댓글 3

안녕하세요. 

광고 진행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는데 물어볼 곳이 없어 보스님들께 문의해봅니다. 

광고 효율 측정을 위해 2가지 방법을 진행하고 있는데

구매/전환매출 등이 잡히지 않고 측정 기준을 업체로 문의해도

명확하지 않아 잘 아시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 부탁드립니다ㅠㅠ


쇼핑몰 솔루션 / 카페 24

광고 진행영역 / 카카오 모먼트, 인스타그램


1. 카페 24 접속통계 > 광고 코드가 심어진 URL

광고 코드가 붙은 URL을 광고 진행 시 사용하면

광고 효과분석 영역에서 방문수 / 구매건수 / 매출액 이 나타난다고 하여

매 번 광고 진행 시 해당 URL을 만들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클릭 수보다 훨씬 많거나 적기도 한 방문수와 광고 종료 후에도 분석이 잡히기도 합니다. 


2. 픽셀설치

카카오모먼트와 페이스북에서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카페 24 검색엔진 최적화에 픽셀을 설치하고(?) 초록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만,

막상 카카오와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 내에서 잡히는 것이 없더라구요. 

광고 코드를 심어놓은 URL에서는 20개 주문건이 잡힌다면 광고 시스템에서는 0개로 잡히기도 합니다. 



> 광고에 대한 효율측정(방문수/가입수/구매건수/매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 광고 코드가 심겨진 URL이 잡는 기준을 알 수 있을까요?

> 픽셀설치나 효율 측정을 위한 방법을 배우려 하는데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초보용 책 등을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효율에 대한 측정을 위한 시스템이 세팅되지 않다보니 광고를 진행해도 효율 측정이 안되고

좋은 광고였는지 나쁜 광고였는지가 아닌 루틴하게 돈만 나가는 광고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ㅠ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배너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토이보컬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