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튜브, 내년 1월 15일 이후 특수효과 기능 사용불가

2018.11.29 16:37

김매니저

조회수 3,787

댓글 0


2019년 1월 15일 이후에는 특수효과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2017년 5월 2일부터 특수효과 편집기 지원 중단되었으며, 2019년 1월 15일부터 시청자에게 기존 특수효과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기존의 모든 특수효과는 삭제될 예정입니다.

 



변경사항: 

2018년 11월에 공지된 바와 같이 동영상의 특수효과 기능이 사용 중지됨에 따라 크리에이터는 더 이상 특수효과를 만들거나 볼 수 없게 됩니다.


이유: 

현재 대부분의 시청자가 휴대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데, 여기에서는 특수효과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취할 수 있는 조치:

특수효과 대신 휴대기기와 컴퓨터에서 모두 작동하는 카드와 최종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드는 동영상 중간에 관련 동영상, 채널, 웹사이트, 설문조사 등을 표시합니다.

·         최종화면은 동영상 말미에 다른 동영상이나 채널을 구독해 달라는 메시지 등을 홍보합니다.


카드와 최종화면을 함께 사용하면 채널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을 유지하는 데 특수효과보다 5배 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하루에 끝내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 실습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에 대하여 당장 성과를 내야 할 마케터들 관점에서 쉽게 알려드립니다.


지금 제일 핫한 채널, 유튜브 제대로 시작하기
유튜브 시작을 위한 기획, 영상 촬영과 편집,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방법까지 실제 사례와 함께 전달 드립니다.

하루만에 끝내는 영상제작 원데이클래스
하루만에 영상 제작 과정의 핵심을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하는 강의입니다.
유튜브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