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검색광고 용어 정리 (초보자용)

2018.08.10|

조타|

좋아요12|

1,455 읽음

댓글댓글 4개



1. 기본
노출수 
-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말합니다.

② 조회 수
- 사용자가 키워드를 몇 회 조회하였는지에 대한 수치입니다.

클릭수
- 사용자가 키워드를 조회한 후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PV (Page View)
-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가 페이지를 둘러 본 횟수를 뜻합니다.

UV (Unique Viewer)
-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고 1회 이상 방문한 고객 수입니다. 


2. 광고비 정산 관련
CPC (Cost Per Click)
- 노출 횟수와 관계없이 오로지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정산되는 방식입니다. (클릭당 비용)

CPM (Cost Per Mille)
- 최초의 의미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금액을 책정한 것이었지만, 현재는 월 정액제 광고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PPC (Pay Per Click)
-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 CPC와 PPC는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되고 있지만, CPC의 경우 단가를 협의하여 조절 가능하며, PPC의 경우 금액이 정해져 있어 클릭 시 지불하는 형태입니다.)

CPA (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지정된 행위(회원가입, 구매, 이벤트 참가 등)를 할 경우에 지불하는 광고형태입니다. 

3. 그 외  
① 대표 키워드 (메인 키워드)
- 검색량이 많으며,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의미의 키워드
예) 컴퓨터, 헬스장, 자전거 등

세부키워드 (서브 키워드)
- 보다 세부적이고 명확한 키워드로 지역명 또는 관련 수식어와 설명 등으로 조합된 키워드
예) 고사양 컴퓨터, 압구정 헬스장, 저렴한 자전거 등

③ 소재
- 광고 노출에 있어 설명 문구가 되는 것을 뜻합니다. 주로 제목, 설명, URL 등으로 표시됩니다.

④ 확장 소재
- 광고의 설명 문구 및 URL 외에도 '전화번호', '주소', '예약' 등이 추가된 소재를 말합니다. 

⑤ 표시 URL
- 광고 노출시 표시되는 URL로 주로 홈페이지의 메인 주소가 표시됩니다.

⑥ 연결 URL
- 광고 클릭 시 직접 연결되는 웹페이지 주소를 말합니다. 

⑦ 평균 클릭 비용
- CPC, PPC 전체 광고비를 클릭수로 나누어 1회 클릭당 발생하는 평균 비용을 의미합니다.


==================================================
제가 예전에 공부할때 정리한 용어 자료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고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혹시 제가 정리한 내용 외에도
추가적인 용어가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으갸갹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아이보스 정회원
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조타
인하우스 마케터 조타입니다.
  • 활동지수4단계 (177점)
  •  

목록글쓰기
댓글 4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