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플랫폼 비교] #효주지오아빠가 사용해본 서비스입니다

2018.04.06|

효주지오아빠|

좋아요49|

9,338 읽음

댓글댓글 26개

강의 시간에 퀴즈 아닌 퀴즈로 아래 계정에 제품 콘텐츠 하나 의뢰하는 비용이 얼마인지 맞추는 시간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맞춰 보시겠어요? 




계정 링크 > https://www.instagram.com/kimkardashian/?hl=ko

 


팔로워가 1억 900만 명이 넘는 그녀의 1회 포스팅 비용은?


약 5억 6,000만 원!


엄청나죠? ㅋ 남들은 평생 일해도 모으기 힘든 돈을 단 한번 포스팅으로 벌다니..

(참고로 킴 카다시안은 2위랍니다;; 1위는… 더 많이 받겠죠? ㅎ)


여기서 드는 의문 하나?

저 가격은 합당한 것일까?


국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포스팅 비용이 팔로워 당 대략 2~6원 정도 수준으로 운영되는데 이와 비교해보면 킴 카다시안은 시장가인 거죠;;


물론 서로 합의된 시장가는 아직 없습니다^^;



각설하구요… (본론에 들어가겠습니다 ㅎ)


국내에서 운영되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플랫폼을 비교해볼까 하는데요.

#비교라고쓰고_장단점나열이라고읽는다


모든 서비스를 나열할 수는 없고 제가 대행이나 인플루언서로 참여해본 경험이 있는

태그바이 / 미디언스 / 마켓잇 / 픽업

이렇게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1. Tagby(태그바이)




공모형 인플루언서 모집을 시장 초창기부터 시작한 플랫폼입니다. 인플루언서 보유 숫자나 규모면에서 아마도 국내 최대가 아닐까 싶네요. 현재는 페이스북 페이지, 인플루언서 제품을 판매하는 소셜마켓, 블로그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등록 및 인플루언서 모집면에서 쉽고 빠르게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도달, 좋아요, 댓글 등 측정 지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대행사 입장에서는 보고서 등을 만들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협찬 피드로 구성되어 있는 계정이 많은 편입니다. 모집 시 신청하는 수량이 많기 때문에 인플루언서 선정할 때 잘 선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2. Mediance(미디언스)



 

미디언스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팔로워 규모, 성향, 관심사 등을 객관적 지표로 확인해 브랜드에 적합한 사람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에 따라 혜택과 수익이 결정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디언스 역시 포스팅 현황, 좋아요, 댓글 등 광고 효율 지표를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점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공모형으로 진행하거나 유명 셀럽이나 연예인을 컨텍 후 진행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다소 높은 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물론 퀄리티는 좋은 편이구요^^;

 


3. Marketit(마켓잇)



 

위에 소개해드린 플랫폼과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마켓잇!


비용을 받고 포스팅을 하는 구조보다는 1천 명 내외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급 되는 분들이 포스팅을 조건으로 옷이나 음식점 메뉴 등을 할인받습니다. 저도 이 플랫폼으로 이태원에서 꽤 괜찮은 가격대로 레스토랑을 이용해봤구요^^ 매출과 광고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점수를 주고 싶은 플랫폼입니다. 대행사 입장에서 운영해본 경험은 없는지라 평가하긴 어렵지만 오프라인 음식점이나 쇼핑몰 등이 접근하기 좋은 인플루언서 플랫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4. Picup(픽업)




픽업은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공간에서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팔로워 규모에 따른 집행보다는 콘텐츠를 선별하고 브랜드와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제안하는 방식이 보다 고도화(?) 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구요. 해당 기술로 특허도 따로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 전문성이 느껴지긴 합니다. 공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하는 타 플랫폼에 비해 서비스를 안정화시키면서 차근차근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직 베타(Beta) 서비스라는 점을 사이트에 표기한 거 같구요.


픽업의 오프라인 모임에 참여해봤는데 준비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케터 입장에선 꼭 진행해보고 싶은 플랫폼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



소개를 마치며...


위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절대적이진 않습니다. 제가 미처 모르고 있는 부분도 있을 거구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런 플랫폼도 있다! 라고 소개해드리는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들 장점이 명확하고 좋은 서비스들이니 기회 되시면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김긴님 외 4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6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효주지오아빠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