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의 글은 오래 전에 작성한 글입니다. 지금은 해당 기능을 구글에서 불가능하도록 막아둬서 설정이 불가능 합니다. 업무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 03.13)
---------------------------------------------------------------------------------------------------------
GDN
기초 실습교육을 수강했던 수강생들로부터 심심찮게 들어오는 질문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광고가 노출되는 특정 채널의 게재위치를 한꺼번에 제외시키고 싶다는 것.
[A 수강생]
"강사님, 제 광고가 여기저기 APP(어플리케이션)에서 상당히 많은 클릭이 일어나는데 성과가 너무 형편 없어요.. 앱이
한두개도 아니고 이쪽엔 광고 안나가게 하는 방법 없나요?"
- 업종 특성마다 성과여부는 달라지는 편이긴 한데 게임이나 웹툰 외에 일반 업종은 앱에서 노출되는 GDN광고 성과가 매우 낮은 편이긴 합니다. 문제는 모바일 기기에서 앱서비스를 이용하다보니 제한된 화면크기 영역때문에 실수로 클릭해버리는 '허수 클릭' 이 종종 발생되곤 하는데요. 이러한 사유로 인해 많은 고객사와 수강생들이 노출게재 여부를 두고 고민을 하더라구요.
만약, 광고 운용하는데 있어 앱에서의 노출을 일괄 제외시키고 싶다면..
디스플레이 캠페인 > '게재위치' 선택 > '제외 게재위치 및 카테고리' 선택 > '여러 게재위치 추가' 선택 > 'adsenseformobileapps.com'
입력 후 저장 하시면 모든 앱에서의 노출이 일괄적으로 제한 됩니다.
(※ 이미지 클릭하면 좀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B 수강생]
"유튜브 채널 쪽엔 제 광고가 아예 노출 안되게 하고 싶은데 일괄 제외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현재 신규 UI로 업데이트 된 애드워즈 광고관리 시스템에선 오류가 있어서 불가능 합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라 해당 기능이 정상화 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것 같다네요. 따라서 기존 광고관리 시스템으로 돌아가서 진행해야 하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캠페인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선택 > '게재위치' 선택 > '제외 게재위치 및 카테고리' 선택 > 'www.youtube.com',
'm.youtube.com' 각각 입력 후 게재위치 추가 클릭

새댓글
전체보기